이대호,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의 첫 에세이
이대호 지음 / 현대지성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이대호,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조선의 4번 타자! 이! 대! 호!"

골든글러브 7회 수상, 한미일 통산 486홈럼, 2895 안타!

그를 나타낼 수 있는 말들은 너무 많다. 그 이름 세글자!

야구에서 그를 빼고 이야기할 수 있을까?

너무나 많은 팬들이 있었고, 그가 한국 야구에 끼친 영향은 어마어마했기에... 은퇴를 하고 나서 그의 이야기를 다룬 에세이가 나왔다는 소식에 바로 읽어보게 되었다.

특히 아들이 "꼬마응원단장"이라는 별명을 받게 된 것도 야구였고, 야구장에서 살았던 우리가족이었기에 우리에게 야구는 특히이대호 선수는 전설 그 자체였다.

야구 선수로서의 이대호가 아닌 인간 이대호는 어떤 사람일까?

경남고등학교를 졸업한 그는 1루수, 3루수, 지명타자등 다양한 포지션을 능숙하게 해낸 우리나라 최고의 4번타자였다. 2001년에 프로에 입단해 2022년 은퇴하기 까지.. 어마어마한 활약을 했던 선수이기도 하다.

KBO원년 구단에서 고최동원선수 한 명만 영구결번으로 지정했던 롯데 자이언츠가 이대호선수가 은퇴하기전부터 영구 결번이 확정되었으니 그가 한국야구에서 어떤 존재였는지는 두말하면 입아플 정도다.

"가장 큰 실패는 도전하지않는 것이다."

고액 연봉을 뿌리치고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했던 선수! 그의 좌우명에서 볼 수 있듯이 그가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모습은 우리가 반드시 본받아야할 부분이다.

롯데의 우승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했던 그!

이대호를 '조선의 4번 타자'로 만든 할머니의 노력!

그의 인생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은가?

야구 선수 이대호의 모든것! 그의 인생이, 삶이 어땠는지 궁금하시다면 특히 KBO 야구 팬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인간 이대호'에 대해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책 중간중간에 있는 사진만봐도 내 마음이 벅차고 또 눈물이 나는 건 왜인지.... ㅎㅎ 그를 다시는 그라운드에서 볼 수는 없지만 그는 제2의 인생 또한 멋지게 살아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다음에 야구장에 가서 꼭 책에 사인을 받아야겠다. 두근두근!!!

이대호 선수의 바람대로 올해는 '롯데자이언츠'가 꼭 우승을 했으면 한다. 지금 너무 잘하고 있으니... 봄데라는 꼬리표를 떼고 코리아시리즈 우승까지 가보자!!!!

#이대호도전은끝나지않았다 #야구 #조선의4번타자 #전설 #레전드 #야구 #KBO리그 #타자이대호 #전설이대호 #이대호에세이 #최강롯데 #이대호자서전 #롯데자이언츠 #1루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