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침 한 방 어때요? 사과밭 문학 톡 12
정해윤 지음, 남동완 그림 / 그린애플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똥침 한 방 어때요?

아동 인권!! 유엔 아동 권리협약에는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이 있다. 아이들은 누구나 인간다운 생활을 누릴 권리가 있으며 보호받을 권리 또한 있다. 교육,문화 생활, 여가를 즐길 권리가 있고, 의사 결정에 참여할 권리가 있다.
매년 10억명의 아이들이 신체적 성적 정서적 폭력과 방임으로 고통받고 있다.

이 책은 어른들의 무시와 부당한 대우에 시달리던 아역 배우 이서가 도깨비 형제의 도움으로 복수(?)를 하는 이야기이다.

이서는 더운 여름 겨울 한복을 입고 몇 시간째 촬영을 한다. 더위보다 이서를 더 힘들게 하는건 엄마와 감독의 차가운 시선이다. 소품실에서 오래된 책을 부채질하던 중 도깨비 '임비.곰비'와 만나게 된다. 도깨비들은 이서에게 뜻밖의 동맹을 제안한다.
이서는 도깨비와 함께 엄마와 감독에게 복수(?)를 할 수있을까? 이서는 도깨비를 도와 펑족을 구할수 있을까?

진정으로 아이를 보호해주어야 할 어른들이 아이를 소유물로만 여겨 함부로 하는 현실을 바라보는 비판하고 있는 책이다.
도깨비와 인간의 동맹. 타임슬립을 통한 시대를 뛰어넘는 아이들의 이야기.
재미있는 그림과 재미있는 이야기의 조화가 너무나 잘 어우러져 읽으면 폭 빠지게 만드는 이야기책!
이야기 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책!



#그린애플 #똥침한방어때요 #도깨비 #억압 #아동학대 #어린이인권 #아동인권 #판타지 #시간여행 #신간도서 #어린이문학 #어린이동화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초등동화추천 #초등추천동화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정해윤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