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위의 기후 위기 - 음식으로 읽는 지구 온난화 이야기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 15
강미숙 지음, 문구선 그림 / 썬더키즈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식탁 위의 기후 위기

아이들과 환경 프로젝트 수업을 하면서 영화<투모로우>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다. 온난화로인해 빙하가 사라지고 날씨가 변화하게 되고 하지만 전문가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믿지 않는다.

지구 온난화와 같은 기후 변화는 예전부터 계속 문제를 제기하고 있지만 사람들은 경각심을 갖고 있지 않는게 현실이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을 좀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고자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다. 학교 교육과정에 환경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학교도 많고, 환경 동아리도 많이 하고 있다.

이 책은 이런 환경문제들을 우리식탁의 음식과 관련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들이 기후 변화로 인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재밌는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며칠전 강원도 산불이 큰 문제가 되었다. 비가 많이 오지 않아 건조해서 일어난 산불로 사람들은 많은 피해를 입었다. 이런 자연 재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요즘! 우리가 실천해야할 일들에는 뭐가있을까?

특히 이 책의 "SOS! 지구를 구해줘" 코너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기후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부모님과 함께 이 책을 읽고 환경 문제에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
논픽션이지만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고, 과학적 정보들도 알려주고 있기에 아주 유익한 책이라 볼 수 있다.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도록 나부터 노력해야겠다.

#식탁위의기후위기 #어린이교양도서 #어린이추천동화 #어린이논픽션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환경 #썬더키즈 #강미숙 #문구선 #어린이과학동화 #어린이환경동화 #환경오염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초등필독서 #초등추천도서 #베스트셀러 #교사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