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라 허니셋은 잘 지내고 있답니다
애니 라이언스 지음, 안은주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유도라 허니셋은 잘지내고 있답니다.

인생을 잘 살고 잘 죽는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85세의 유도라 할머니는 가족들이 다 떠난 후 혼자가 되어 고양이 몽고메리와 10년째 동고동락하며 지내고 있다.

유도라 할머니는 매일 라디오를 듣고 수영을 열심히 다니고 있지만 다른 사람과 간단한 인사 외에는 탁히 소통을 하지않는다.

그래도 자신의 삶에 만족하며 살아가고 있는 할머니이다.

유도라 할머니는 지금까지의 인생을 본인 스스로 결정했듯이 죽음 또한 자신의뜻대로 하기로 결정한다. 도로에서 넘어지고 난 후 병원 대기실에서 만난 할머니로부터 안락사에 대한 안내문을 받고 난 후에 내린 결정이다.

스위스의 존엄사 클리닉과 통화를 하고 신청서를 보내면서 자신의 결정을 확고히하는 와중에 옆집에 이사혼 로즈와 가족, 스탠리와 점차 가까워지는데.... 처음에는 이웃들의 관심들이 귀찮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들의 관심에 마음을 열게되고 이로인해 할머니의 삶도 차츰 변화하기 시작한다.

모든 이들과 친구가 되는 스탠리로 인해 유도라의 인생은 전환점을 맞게 된다.

현재의 유도라 할머니의 시점에서 과거의 유도라로 번갈아가며 전개되는 모습에서 왜 할머니가 그렇게 살아왔는지에 대해 안내해준다. 그 모습에서 우리의 엄마가 생각이났고, 할머니가 생각이 났다. 그들은 왜 그렇게 무조건적인 희생을 하면서 살아왔을까?

유도라 할머니의 힘들었던 삶이 사람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인해 따뜻해지고 풍요로워지는 이야기.

역시 페이지터너의 소설이구나!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던 이야기.

바쁜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주변을 돌아보게 만드는 힐링이 되는 이야기.

마음이 온통 따뜻함으로 가득차는 이야기이다.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유도라허니셋은잘지내고있답니다 #페이지터너 #힐링 #재미 #감동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신간소개 #재미있는책 #소설추천 #감동소설 #한스미디어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