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소리를 듣다
우사미 마코토 지음, 이연승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밤의 소리를 듣다

우사미 마코토 작가님의 <어리석은 자의 독> 을 재밌게읽었었는데 이번에 신작 < 밤의 소리를 듣다>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그냥 넘어갈 수가 없었다.

미스터리 소설의 장점은 책을 펼친순간 범인이 누구인지 너무 궁금해서 집중해서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난주 캠핑을 갔다 왔는데 캠핑 가기전부터 읽고 일던터라 캠핑장에서도 틈날때마다 읽었다.

11년전에 있었던 일가족 살인사건의 전말을 파헤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일들! 이 속에서 밝혀지는 어마어마한 진실!

은둔형 외톨이인 류타는 엄청난 두뇌의 소유자이다. 그는 생활속에서 어울리지 못한채 인정받지 못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런 와중에 어떤 소녀(유리코)를 만나게 되고 그녀는 그 앞에서 자살을 시도한다. 류타와 그녀는 이런 말도 안되는 만남으로 인연을 이어가게 되고 그녀가 궁금해서 그녀가 다니는 야간 고등학교에 입학한다. 고등학교에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이 다니고 있는데, 그 중 다이고가 일하는 '달나라'에 가게 된다.

그 곳에서 여러 사건들을 해결하던 류타는 몇년 전 일가족 살인 사건에 엮이게 된다.

미스터리소설이자 성장소설인듯한 느낌이 드는 책이다. 우리세상에도 어디에도 속하지못하고 겉도는 사람들이 있듯이 소설속에서도 존재한다. 그들이 주인공이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에서 어느 누구도 소중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는 것을 생각했다. 저마다 각자 다른 사연을 가지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소설속 인물들의 삶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해볼만한 책이다.

과연 살인사건의 전말은 어떻게 전개될까? 범인은 누구이고 왜 그런 끔찍한 일을 저질렀을까? 궁금하시다면 꼭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밤의소리를듣다 #우사미마코토 #블루홀식스 #추리소설 #미스터리소설 #소설추천 #신간소설 #베스트셀러 #재미있는책 #재미있는소설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필독서 #강추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