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 - 엄마가 가르쳐도 영어 영재 된다
김은경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


  -엄마가 가르쳐도 영어 영재 된다. 



"영알못이었던 엄마가 집에서 영어 완성시킨 비법"



책 표지를 보는데 왜 반성을 하게 되는것인지...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사로서... 내 새끼는 내가 못가르쳐서 학원의 도움을 받고 있기에.... 부끄러웠다. 


내가 게을러서 못하고 있는거라...음~~ 



내가 영어를 배웠을때랑 지금의 영어 수업 방식은 완전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예전엔 문법 중심, 강의식 수업위주였다면 요즘은 활동과 표현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물론 입시위주의 학원은 아직까지 문제풀이방식의 수업을 하고 있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들이 영어로 자유롭게 말을 할 수 있길 바라며 보다 넓은 세계로 나아가 많은 것을 경험해보길 바란다. 


언어는 안쓰면 까먹는. 그래서 꾸준히 성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크게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엄마표 영어를 해야하는 이유 


사교육비를 아낄 수 있다. 엄마가 부지런하면 다양한 고급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2장: Level 1 같이 듣기 


간혹 착각하는 것들이 모국어보다 외국어를 중요시해 모국어가 제대로 되지 않는 아이들에게 외국어 학습을 시켜 나중에는 언어 혼동이 와서 둘다 실패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우리는 이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모국어이고, 듣기부터 시작해보자. 우리가 모국어를 글로 배우지 않고 말과 듣기로 배웠듯이 영어도 그렇게 접근하는 것이다. 


3장: Level 2 따라 읽기 


충분히 듣기가 되었다면 이제는 기본기를 다지기위해 따라 읽기를 해보자. 파닉스는 끝이 없다. 영어는 파닉스의 규칙대로 되지 않는 단어들이 많기에 파닉스보다는 다양한 글을 읽고 듣는것이 제일 중요하다. 



4장: Level 3 혼자 읽기 


재미있는 책은 최고의 선생님이다. 무조건 많은 양의 책을 아이에게 읽게하는 것보다 재미있는 책을 골라 아이가 스스로 읽게 도와주는 것 그것이 우리가 해야할 역할인 것이다. 


5장: Level 4 영어 자립


엄마표에서 아이표영어로 전환하도록 해야한다. 인풋을 충분히 해서 자동적으로 아웃풋이 나오도록 하자. 



이 책은 육아를 하고 있는 모든 부모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영어는 우리나라 모두의 영원한 숙제이기에... 


우리 아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레 접할 수 있도록 ...


우리보다 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로서의 역할을 너무나 잘해주고 있는 책이다. 



#사교육을이기는엄마표영어 #미다스북스 #영어영재 #엄마표영어 #파닉스 #영어교육서 #부모지침서 #영어필독서 #부모필독서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영어동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