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서쪽으로 가다
오남수 지음 / 브.레드(b.read)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다시, 서쪽으로 가다.

코로나로 제대로 된 여행을 못한지 너무 오래되었다. 대리만족으로 여행책들을 보며 힐링하고 있었는데 <다시, 서쪽으로 가다.>는 책은 이런 나의 갈증을 한번에 해결해주었다.

아직 가본 적 없는 미국 여행기는 너무나 멋져서 아들과 함께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40년간 자동차로 누빈 미국 서부 로드 트립이라는 부제는 책의 내용과 너무나 잘 어울린다.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 사진속에서 느끼는 힐링.

이보다 더 자세한 여행서가 있을까? 목적기까지의 도로, 방문지 시간 배분 등 저자의 노하우가 백프로 녹아있는 여행서 중의 여행서이다.

저자의 여행 경험과 인생이 너무나 잘 녹아있어 단순히 여행서로 보기보다는 그의 인생 철학이 담겨있는 책으로 봐도 좋다.

특히 저자의 꿀팁은 우리나라와 달라서 헷갈리기 쉬운 것들을 너무나 친절히 안내하고 있어서 나 같은 여행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미국의 구석구석을 디테일하게...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우리에게 알려주려는 작가의 의도대로 이 책을 읽는 내내 작가와 함께 미국을 여행하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원해서 태어난 건 아니지만 기왕 태어났으니 이 세상 곳곳을 다 눈에 담고 싶다. 내가 이 지구의, 우주의 일원이었음을 충분히 느낀 뒤에 떠나고 싶다. 이것이 내가 미국 서부 여행을 추천하는 이유다. 미 서부의 장대한 풍광 속에 있으면 우리가 우주의 아주 작은 알갱이 일뿐임을, 인생이란 아주 잠깐의 소풍 같은 것임을 깨닫게 되는 순간이 온다."

새로운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

미국 서부로의 여행을 떠나보자!

아들과 함께 떠나고 싶다!!

#다시서쪽으로가다 #오남수 #브레드 #여행서 #인문에세이 #교양서 #추천도서 #힐링도서 #추천도서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