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씽킹 - 스스로 차별화된 브랜드가 되는 사람들의 8단계 생각법
장기민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플랫폼씽킹



요즘 자기계발서를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과연 내가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으며 내가 가진 장점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있기 때문이다. 


이에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이 있던 찰나에 <플랫폼씽킹>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플랫폼씽킹>은 창업, 자기계발, 브랜딩 강의를 많이 하고 계시는 '장기민 교수님'의 책이다. 자기계발과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손에 들고 다니기 편한 사이즈의 책으로 두껍지도 않아서 시간나는 틈틈이 읽기 좋은 책이다. 



이 책은 브랜딩을 '공간=플랫폼'이라는 개념으로 인식하고 있다.


책속으로~


이 책은 8단계로 플랫폼씽킹을 나누고 있으며 이는 다음과 같다. 


1장: 인생을 바꾸는 플랫폼씽킹


2장: 성과 향상을 위한 플랫폼 디자인하기


3장: 제품형 플랫폼으로 성과 높이기


4장: 공간형 플랫폼으로 유입률 높이기


5장: 도시형 플랫폼으로 경쟁력 높이기


6장: 플랫폼씽킹 준비하기


7장: 플랫폼씽킹 시작하기


8장: 플랫폼씽킹 응용하기



"플랫폼씽킹은 나라는 캐릭터의 능력이 100%활용될 수 있도록 우리의 퍼스널브랜딩을 돕는다. 나 자신이 어떤 브랜드인지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 어떤 플랫폼인지부터 파악하는 것이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했던가... 일단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먼저 아는 것이 젤 중요한 첫걸음인것 같다. 


내 성향과 능력, 하고 싶은 일이 뭔지... 이런 것들이 어떤 플랫폼유형에 속하는지를 알아본다면 나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브랜딩이 잘된 기업으로는 애플, 스타벅스, 나이키, 현대카드 등이 있다. 


브랜딩은 나를 먼저 파악하는것에서부터 시작해 내가 진정원하는것이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것이다. 플랫폼을 이해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힘을 키우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플랫폼씽킹이 아닐까 생각한다. 



#플랫폼씽킹 #자기계발서 #퍼스널브랜드 #퍼스널브랜딩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필독서 #플랜비디자인 #플랜비디자인서포터즈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