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장 특별한 고양이 다정다감 그림책 2
코라 사칼리 지음, 김백연 옮김 / 다정다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나의 가장 특별한 고양이



그림책은 언제나 늘 새롭고 사랑스럽다. 


이번 책도 화려한 색감으로 나의 눈을 끈다. 


우리반에도 고양이를 키우는 아이들이 많다. 


사실 나는  털알러지가 있어서 고양이나 강아지들을 키우진 못하지만 보는 건 정말 좋아한다. 특히 고양이~~~ 



책속으로~


 피치는 특별한 고양이가 갖고 싶어 마법사에게 특별한 고양이를 만들어 달라고 한다. 


사랑스러움과 편리한 것만 가득한 고양이!


소원대로 마법사는 특별한 고양이를 만들어주지만 예상외로 불편한 점이 많다. 


먹을 수도 없고, 너무 커서 공원에도 갈 수 없으니 말이다. 


또 털이 길어서 엉키기까지 한다. 

"만약 내가 음식을 먹게 되면 난 변기통을 사용해야되고, 무엇보다도 내 주인은 음식을 먹는 고양이를 원하지 않아."


그 이야기를 들은 아이들은 슬퍼했어요. 


그 모습을 본 피치는 "내가 바꾸어 줄게." 라고 급히 말한 후 다시 발명가를 찾아갔어요.



슈퍼캣을 원했던 주인공 피치. 과연 남들과 다른 특별함 만이 옳은걸까? 피치와 고양이는 어떻게 변할까? 


세상 모든 것이 특별하고 소중하다는걸 깨우쳐주는 책이다. 



나의 잣대로 아이를 보고 있지 않은가 ? 너무나 소중한 아들을 키우면서 남들과 다르게 컸으면 했던 마음, 말을 잘듣고 주변에서 인정받으며 자라기를 원했던 마음. 내 욕심으로 아이를 바라보진 않았을까? 하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책이다. 


진정으로 내 아들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살펴보고 아이가 원하는대로 이끌어주는게 부모의 몫이 아닐까? 많이 사랑해주고 인정해주자!!!



추천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그림책이다. 


그림책의 매력에 빠지고 싶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읽어보면 좋다. 


특별함과 평범함이란 뭘까? 아이들과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는 이야기꺼리가 많은 책이다. 


자존감 키우기에 너무 좋은 책이다. 


세상 모든 것이 특별하고 소중하다는걸 깨우쳐주는 책이다. 



#나의가장특별한고양이 #우정 #특별함 #평범함 #다정다감 #다정다감그림책 #그림책추천 #어린이그림책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어린이필독서 #자존감 #추천도서 #교사추천도서 #예쁜그림책 #코라사칼리 #베르베르반덴브링크 #출판사혜지원 #신간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