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첫 연애 이야기씨앗 2
이은서 지음, 안은진 그림 / 반달서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반짝반짝 첫 연애



요즘 애들은 진짜 빠르다.. 너무 귀여운 아이들!!


우리반에도 누구랑 누구랑 며칠됐어요! 선생님 누구랑 누구랑 썸타고 있어요. 라는 말로 나를 미소짓게 만드는 아이들이 있다.



우리때는 빠른아이들은 중3. 고1때 연애를 하곤 했는데...


요즘은 초등이나 중등부터 연애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때부터 사겼어요.라고 하는 애들도 있고... 너무 귀여워~~~


목차를 보자!


나랑 사귈래?


매너있는 남자


우리 데이트하자.


쉽지 않은 데이트


너와 나의 성장 흐름표


첫 연애를 축하해!


내가 구해줄게!



목차만 봐도 너무 풋풋하고 달달하다.. 유찬이와 해나의 달달한 첫 연애 이야기 한번 읽어보자!



"이제부터 유찬이랑 해나 사이에 있는 일은 무엇이든 어른들께 말씀드리는 거야. 꼭꼭 숨기기 없기, 약속할 수 있니?"p.11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유찬이는 해나와 사귀는 것을 엄마한테 당당하게 알린다. 해나가 '데이트'하자고 하는데 유찬이는 그 뜻도 잘 모르는 아이다.


매너있는 남자가 되기 위한 유찬이! 해나와 도서관도 가고, 놀이터에서 대이트(유찬이가 데이트라는 글자를 틀려서 그대로...ㅎㅎ)도 하기로 하고 !!!


근데 과연 유찬이는 해나와 데이트를 잘할 수 있을까?


이들의 알콩달콩 귀여운 첫 연애는 어떻게 전개될까?



가끔 우리 꼬마단장에게 물어본다. 누가 너 좋다는 사람은 없어?


네가 좋아하는 사람은 없어?라고 ㅎㅎ


그럼... 단장은 남자애들하고만 놀아서 나는 그런거 없어!라고...ㅎㅎ


우리집 단장은 축구 야구 피구만하는 아이라 주로 남학생하고만 논다.


근데 물어보니 반에도 썸타는 애들이 있고


3대3으로 놀이동산에 가기도 한단다🤣



추천


1. 그림이 예뻐서 아이들이 좋아한다


2. 글밥늘리기에 너무 좋은책이다


3. 동심으로 돌아가서 아이들의 마음을 알 수 있다


4. 아이들이 연애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수 있다.(부모님께 알리기 등)


5. 만화책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줄글책 읽기에 재미를 느끼게할 수 있는 책이다



#반짝반짝첫연애 #저학년필독서 #초등동화 #초등연애 #교사추천도서 #초등추천도서 #어린이추천도서 #어린이책 #연애 #반달서재창작동화 #초등읽기책추천 #재밌으면읽는다 #즐거운책읽기 #책읽는어린이 #이야기씨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