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리는 마음 훈련법 - 깊은 뿌리를 내린 나무처럼 흔들리지 않는 내면 다스리기
김영애 지음 / 라온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마음 훈련법 


             -깊은 뿌리를 내린 나무처럼 흔들리지 않는 내면 다스리기



지금 내 마음을 만나러 갑니다.


세상을 살아가며 내가 내마음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는 순간이 올까? 항상 흔들리고 부딪히고 깨지면서 성장해가는게 인생이 아닐까? 



어릴때부터 세상은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것이라고 배우면서도 다른 사람을 존중하기 보다 자기만의 이익만을 좇는 사람들이 많다. 


불안하거나 답답할때는 자기 마음을 돌아보면된다. 남에게서 찾으려 하지말고, 그 원인을 내면에서 찾아야한다.  다만 그것을 선택할 용기가 부족하고, 그 결과를 책임질것이 두려운 것 뿐이다. p.45



인생에 정답은 없다. 마음에도 정답은 없다. 그저 나의 선택과 책임만 있을 뿐이다. p. 46


인생의 행복은 삶을 대하는 태도에서 온다. 행복은 내가 무엇을 바라보고 어디에 가치를 두느냐에 달려있다. 내가 가지지 못한 것을 바라보며 부족감에 시갈리는 것보다 내가 가진 것에 만족할 줄 알고, 그것이 자신에게 베풀어진 인연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진정 행복한 사람이 아닐까? p.78 



마음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마음의 근육을 키워 상처를 덜받고, 내가 더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감사하기'가 아닐까?



무조건 감사하기로 마음을 먹고 먼저 감사하는 습관을 들이기!



외부의 어떤 힘에도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내 마음의 뿌리를 튼튼하게 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내면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조언을 해주고 있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꼈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내 삶의 여러문제들에도 적용해볼 수 있었다.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이 광고 문구가 생각나는 책이었다. 



#나를살리는마음훈련법 #라온북 #김영애 #감정 #마음 #인간관계 #자존감 #행복 #인생 #힐링도서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무상무아 #마음나누기연구소 #퓨처스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