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명과 특허 쫌 아는 10대 - 나도 지식재산권을 가질 수 있을까? ㅣ 진로 쫌 아는 십대 4
김상준 지음, 신병근 그림 / 풀빛 / 2023년 1월
평점 :

오늘의 책: 발명과 특허 쫌 아는 10대
-나도 지식재산권을 가질 수 있을까?
김상준 글, 신병근 그림
몇년 전 제자를 만난 적이 있었다. 제자들도 하나둘 장가가고 시집가고 ㅎㅎ 같이 나이를 먹어가고 있는 터라...
똑똑한 제자 중 한 명을 만났는데...
그 친구와 특허 관련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실 그때까지만 해도 특허는 전혀 나와 상관없다고 생각되었기에.. 우와 ~~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내가 이런 발명과 특허에 관해 좀 더 관심이 있었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이 알려주고 도움이 되었을텐데...
책을 열심히 읽어봐야겠다 ^^
이 책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창의성의 또 다른 이름 , 발명
발명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걸까?
발명의 친구, 특허란 뭘까?
발명은 어떻게 특허가 될까?
미래의 부, 이제 지식재산권을 알아야 한다.
주목! 특별한 스펙이 완성되는 발명대회
재미있는 발명과 특허 에피소드
하나의 발명은 또 다른 발명으로 이어지고, 여기에 새롭게 발견된 소재와 결합하면서 종류도 다양해지고 더욱 정교한 발명품으로 진화를 거듭하면서 지금에 이르게 되었어.(p.5)
발명하면 떠오르는 사람은 에디슨,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등이 있다. 이들은 창의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변화시킨 발명가이다.
우리 주변에 보이는 많은 것들이 다양한 발명을 통해 만들어진 발명품이다. 발명은 생활 속의 작은 불편함들이 발명의 씨앗이 되어 만들어진 것들이다.
우리가 앞으로 살아갈 세상은 창의적 인재를 원하고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는 우리 사회를 더욱더 발전 시킬 것이다.
추천평:
1.이 책에는 발명을 어떻게 하는 건지, 특허는 뭔지, 지식재산권에대해서도 자세히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2. 10대들을 위한 책이기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다.
3. 중간중간 재미있는 삽화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다.
4. 발명이야기- 우연과 실수에서 탄생한 편리한 발명품 코너는 우리일상에서 보이는 여러 발명품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사물을 보는 시각을 넓혀줄 것이다.
5. 모든 발명품은 불편함에서 시작한다라고 한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과 함께 불편함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6. 특히 대한민국 주요 발명창의력 대회 코너에서는 언제 어디서 발명대회가 열리는지 알려주고 있기에, 과학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나 발명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참가해보면 좋을 것 같다.
세상은 창의성 있는 사람을 원해!
#발명과특허쫌아는10대 #풀빛 #진로쫌아는십대 #발명 #특허 #지식재산권 #창의성 #청소년추천도서 #청소년진로도서 #진로도서 #추천도서 #교사추천도서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