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나는 해낼 수 있다. -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네 단어



이 책은 긍정에너지가 넘치는 책이다.

제목부터 "나는 해낼 수 있다." 라니!!!

나는 요즘 다양한 자기계발서들을 읽으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다른 책들도 물론 좋지만.. 이 책은 더 특별하다.
어떤일을 하려고 마음 먹으면 누구나 용기가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용기와 긍정의 에너지를 주는 책이다.

특히 다른 책보다 잘 읽히는 이유는 책을 읽는 누구나 카를에게 감정이 이입 될 것이기 때문이다.



책속으로

법조계에 종사하시는 부모님처럼 법학과에 재학중인 카를은 우연히 자동차 사고가 난다. 이 사고로 마크를 만난 카를은 인생의 전환점을 맞게 된다.

우리는 진로를 정할 때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보다 안정적이고 부모님의 권유로 진로를 정하는게 대부분이다.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살아가며 진정한 행복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아가고 있다.

카를도 처음에는 마크의 말을 신뢰하지 않는다. 마크가 이야기하는대로 카를을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이룰 수 있을까?



추천

1.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카를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자존감이 롤러코스터처럼 왔다갔다하는 '나'인지라 카를의 생각은 곧 내 생각과 비슷했고(물론 직업은 다르다.) 카를의 행동도 나와 비슷했다.

2. 이 책은 어른의 자존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전적으로 나를 믿어주고 응원해주는 사람이 과연 몇명이나 될까? 나에게도 마크와 안나, 미하엘처럼 전적인 내 편은 누가 있을까 생각해보았다.

3. 보도 섀퍼가 자신이 경험한 일들을 우리에게 과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26살의 젊은 나이에 파산하여 고액 채무자가 되었지만 그 힘듦을 이겨내고 지금은 세계최고 머니 코치가 되었다. 이제 보도 섀퍼는 나의 인생 코치가 되었다.

4. 이 이야기는 개인 한사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교훈들이 모인 집약체이다.

5. "나는 해낼 수 있다."라는 이 긍정명언을 통해 우리도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꼭 읽어보길 바란다. 그 어떤 자기계발서보다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책임에 틀림없다.
#나는해낼수있다 #보도섀퍼 #소미미디어 #긍정확언 #에세이 #자기계발서

#베스트셀러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교사추천도서 #코칭책 #필독서 #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