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해 봐요 - 판사 김동현 에세이
김동현 지음 / 콘택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씨도 더워지고 코로나 후유증으로 무기력해지고 있었는데

유퀴즈에서 김동현 판사님의 방송을 보게 되었고...

정말 대단하신분이라 생각했다.

내가 판사님과 같은 상황이었다면 어땟을까? 감히 상상도 못할만큼 큰충격이었을 거다..

비장애인도 어려운 법조인이 되기!!

난 지금까지 무엇을하기위해 얼마나 노력을 했나?

생각을 하면서 많은 반성도 하게되었다.

판사님의 책을 보면서... 내가 얼마나 자만하며 살았는지

건방지게 살아가고 있는지 느끼면서 반성하고 매일 매일 삶을 돌아보게되었다.

왜 여러 사람들이 이 책을 추천했는지... 알것같았다.

한계라는건 과연 있는걸까?

그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어떻게 살아야할까?

삶에 대해 의문을 계속 던지면서 이 글을 읽고...

잔잔한 여운이 남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