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글로벌 빅테크 수업 10대를 위한 수업
안석훈.이경민.홍혜민 지음 / 넥스트씨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빅테크란 말 그대로 거대한 기술을 가진 회사를 말합니다. 빅테크 기업은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기에 계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책은 10대들이 10일간 미국 빅테크 회사를 탐방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야기로 진행되어 재밌게 기술의 변화를 따라갈 수 있었어요.

탐방 기업은 매그티피센트 세븐입니다. M7이라고 부르는 핵심기업 7곳인데요. 구글, 테슬라, 엔비디아, 애플, 메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최근 52주 신고가가 나온 메타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람들을 연결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SNS를 주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2년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을 인수했는데요. 그 당시엔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3천만 명이었다고 해요. 업계에서는 인스타그램의 가치를 5억 달러로 추정했는데 페이스북은 10억 달러를 지불하고 인수를 하게 됩니다. 사진 위주의 감각적인 서비스가 페이스북의 미래전략과 잘 맞았기 때문인데요. 현재 인스타그램의 가치는 1000억 달러라고 합니다. 무려 100배가 커졌습니다.

미래에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희미해지고 사람들이 서로 다른 장소와 문화 속에서 자유롭게 소통하길 원할 텐데요. 이런 변화에서 가장 앞서고 있는 곳이 메타라는 생각이 들어요. AI 사업에 있어서도 JP 모건 더그 안무스가 메타의 사업성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AI 투자에 대한 수익은 구글보다 메타의 핵심 광고사업에서 더 분명하게 드러난다라고도 했죠.

세계 경제와 기술을 움직이는 M7, 앞으로는 어떤 발전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계속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야겠어요. 10대를 위한 수업 시리즈가 쉽고 재밌고 흥미를 만들어줘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