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급지 입성 마지막 기회가 온다 - 빅데이터로 짚어낸 다시 오지 않을 부의 타이밍
삼토시(강승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1월
평점 :
저자는 현재 한국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에 접어들었다고 언급합니다. 그러나 공급 감소가 예상되는 시장 상황에서는 똘똘한 한 채로 집중하는 현상이 심화될 것입니다. 아무리 비싼 집이라도 1주택이고 실제 거주한다면 과세대상에서 빠져야 한다는 정치적 분위기도 있어서 더욱 똘똘한 한 채로 쏠리게 되고 양극화가 심해질 것으로 봅니다. 그렇기에 상급지 입성하는 게 투자 목적에도 적합하다고 읽혔습니다.
부동산의 위치가 투자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교통 편의성, 주변 인프라, 개발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할 지역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개발 계획이 있는 지역에 주목할 것을 권장합니다. 정부의 개발 계획이나 민간 투자 프로젝트가 예정된 지역은 미래에 큰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구 유입이 활발한 지역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구가 증가하는 지역은 주택 수요가 늘어나고, 이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구 감소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는 서울 핵심 지는 그들만의 세상이 될 것이기에 핵심지가 아닌 서울이면 경기도의 부동산 상승률과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으로 저자는 보더라고요. 경기 남부 일대의 반도체 공장 등 구축 사업이 진행되면 경기도 핵심 주거지 위상이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뉴스, 보고서, 전문가의 의견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과거에는 경제도 성장하고 인구도 늘었기에 웬만한 부동산이 다 올랐지만 앞으로는 차별화될 것이라는 것을 책을 보며 더욱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과 걱정만으로 끝내지 않고 저자처럼 분석하고 공부할 필요를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