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가 필요해, 오스카!
플로렌시아 에레라 지음, 로드리고 로페스 그림, 성소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종 의미에 대해서 반문하게 됩니다. 이 일이 정말 의미가 있는것인가? 내가 원하는게 맞는가? 주변에서는 그냥 해라라고 말하기도 하고 의미충이라고 저에게 눈총을 주기도 합니다.

이번에 읽은 어린이동화책 '의미가 필요해, 오스카'는 오스카라는 개의 이야기입니다. 오스카는 반려동물의 삶이 무료하고 지루해서 집을 떠나게 됩니다. 집을 떠나 여러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 친구들의 모습이 멋져보이긴 했지만 자신과는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신과 맞는 일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부단히 고민하고 이동합니다.

오스카가 만난 친구중에 떠돌이개가 있었어요. 오스카는 생각합니다. 가는곳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것은 좋지만 규칙적이지 않아서 아쉽다고요. 저도 공감이 되더라고요. 자유로운 활동을 원하면서도 어느정도 루틴이 있길 바라거든요.

이 어린이동화책을 보는 어린이들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미리 고민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면 어른이 되서 덜 헷갈리지 않을까요?

오스카는 결국 보람을 느끼면서도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안내견으로 일하게 되요. 클라라라는 사랑을 듬뿍 주는 사람을 안내하게 됩니다. 실제 이 책의 저자가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고 오토라는 안내견과 같이 살고 있다니 자전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의미에 대해서 고민하는것은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의미있게 생각하는 일이 다 다를것으로 보여요. 우선순위도 다르고요.

이책은 어린이동화책이라 어린이가 읽고 추후에 용기있는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줄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