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개인의 탄생 - AI 시대 절대 대체되지 않는
이승환 지음 / 어웨이크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크리에이터의 힘이 막강해졌습니다. 한번의 물결이 지나고 이젠 AI시대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신기하다는 감상뿐 아니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뤄져있어 현실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도구의 발달로 인류의 노동이 기계로 대체된것을 보았기 때문에 그 속도가 얼마나 빠를지 감이 옵니다.

책에서 말하는 슈퍼개인은 생성인공지능 도구로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는 사람입니다. 이 도구를 활용해서 위험을 줄이면서 시도를 해볼 수 있는거죠.

저자는 말합니다. 생성인공지능을 활용하면서 너무 실망하거나 들뜨지 말라고요. 관심을 계속 두는게 중요합니다. 어떻게 관심을 두면 될까요? 예를들어 챗GPT를 이용할때도 질문을 구체적으로 하면 좀 더 효과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육하원칙으로 답변해달라고 하거나 기승전결을 반영해달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생성 인공지능을 개인이 다 이해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세상이 어떻게 변화하고 탐색하면 스스로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최근 클로바노트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사례로 클로바노트가 나왔습니다. 음성을 녹음해 입력하면 텍스트로 바꿔줘서 강의나 회의내용 기록할때 편리합니다. 이렇게 하나씩 사용빈도를 늘려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이 소개되었는데 저에겐 아직 어색했어요.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영역에 머무르게 된다고 합니다. 경험이 없다보니 더 그랬던 것 같아요. 생성인공지능 도구를 부지런히 써보고 또 업무에 활용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