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 버리는 습관 - 인생을 다시 쓰는 루틴의 기적 EBS CLASS ⓔ
한근태 지음 / EBS BOOKS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MBTI 파워 P인 사람입니다. 핑계일 수도 있지만 기질이 계획 세우는 걸 답답해하는 면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기질대로 살 수만 없죠. 바뀌려고 노력하면서 자기관리를 위해서 루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습관에 관련한 책을 즐겨 읽게 됩니다.

이번 책은 시간관리, 독서, 메모, 글쓰기, 관계, 질문, 건강, 대화에 습관을 재정의할 수 있도록 다루어져 있습니다. 요즘 건강이 좋지 않은 분이 많아서 건강에 대한 부분이 가장 눈에 들어왔습니다. 저자는 불편한 삶이 좋은 삶이라고 생각한다고 해요. 

예를 들어 다이어트! 뻔한 소리일 수도 있지만 살이 찌는 것은 운동을 안 해서가 아니라 움직이는 것보다 많이 먹었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적게 먹고 속을 편하게 하는 습관을 들이니 살도 자연스럽게 빠졌다는 저자의 말이 인상적이었어요. 불편하고 부족한 삶이 몸을 이롭게 하는 것에 공감됩니다. 건강을 위한 습관은 운동, 음식, 수면에 달려있습니다. 적게 먹고 일주일에 3-4번 정기적으로 운동하고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도록 신경 써야겠습니다. 그 과정이 힘들더라도 변화에 따르는 고통을 극복하고 꾸준히 할 필요가 있다는 걸 많이 느꼈어요.

자청의 역행자라는 책에서도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자기만의 시간을 설계하라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이 책에서도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시간을 확보하라는 글이 있었습니다. 성공한 분들에게는 겹치는 면이 많은 것 같아요. 

습관을 습관 하지 않으면 어떤 것도 이룰 수 없으니 생각 대신하고 싶은 것을 습관으로 만들어서 실행력을 높이라는 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12시 30분부터 1시까지 30분과 주말 4시부터 6시간을 빼두려고 해요. 책을 읽었으니 실행해 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