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퇴사 - 퇴사 준비생을 위한 1인 기업 지침서
우희경.전민경 지음 / 프리즘(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를 다니면서 배운 지식과 경험으로 창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1인 기업가는 회사에서 지시나 의뢰를 받으려고 다니던 회사를 그만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라는 내용이 인상적이었어요. 블로그, 유튜브, 카페, 인스타그램 등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확장하는 분들을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던 터라 직관적으로 1인 기업가의 모습이 상상되었습니다. 

저자는 세금 관련해서 고충이 있었다고 하는데 저는 그쪽에 대해서는 하던 일이라 한시름 놓게 되더라고요. 다만 최신 트렌드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는 계속 공부하고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그 부분이 더 중요하기도 하니깐요. 

저자는 전략 독서가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1인 기업가의 콘텐츠 개발을 위해서 전략적으로 책을 읽는 것입니다. 배움을 배움으로 끝내면 학생의 위치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말이 기억에 남아요. 배움을 소비하는 소비자의 머무를 게 아니라 생산자가 돼서 수익을 내라는 것입니다. 

자본이 부족하다면 정부의 지원을 받아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비창업 패키지나 1인 창조기업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하려고 하는 지식을 소비할 타깃을 정하고 그 타깃층을 분석하는 방법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고 책을 통해서 도움닫기가 된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책 제목처럼 사표를 던지기 전에 저에 성장을 위해서 노력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