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지만 잘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 시간 -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7가지 방법 ㅣ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지만 잘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나나에 지음, 오현숙 옮김, 가와모토 유코 감수 / 길벗 / 2022년 7월
평점 :
MBTI 파워P이기도 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하는 편이라 읽게 되었어요. 만화형식이고 여자주인공이 귀여워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해야할일과 하고 싶은 일을 그래프로 만들어두고 우선순위를 정한다는게 신박했어요. 시각화하니 우선순위가 눈에 잘 들어 오더라고요. 머릿속으로만 생각하는것과는 또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학교를 다닐때도 따로 스케쥴표를 만든적이 없어서 시간관리를 한다는게 답답하게만 다가왔습니다. 정해진틀대로 움직인다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관리를 하지 않으니깐 항상 몰아서 하게 되고 허둥되는 경우가 종종있었습니다.
계획을 세우더라도 지키지 못할것에 대한 걱정이 앞서기도 했고요. 일어나지 않은 걱정은 뒤로하고 이번에 배운 방법을 적용한다면 하루를 좀 더 여유롭게 쓸 수 있겠다 싶어요. 그야말로 갓생! 해야할일과 하고 싶은 일을 구분하고 필요시간을 계산하고 마감을 설정하는 방법은 학생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유용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책의 주인공은 놀고 싶고 하고 싶은것도 많은 학생의 이야기입니다. 학생이 성적이 안나오자 과외선생님이 시간관리 방법을 알려주는데요. 학생때는 선생님이 정말 중요한 영향을 주네요. 시간을 잘 쓰면 삶이 달라집니다. 학교에서는 안알려주는 시간관리책은 재미도 있고 저에게 시간관리에 긍정적 시간을 준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