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전술 교과서 - 단식과 복식의 전술, 상대 유형별 공략법, 기선을 제압하는 심리 기술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후지모토 호세마리 지음, 이정미 옮김, 김기석 감수 / 보누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미활동으로 배드민턴을 시작했습니다. 4회 정도 모임에 참여했고 저는 받아내는데 급급한 수준입니다. 잘하는 분을 보니 전략을 짜고 하는 모습이 멋지게 보였습니다. 요리도 책으로 먼저 배우는 편이라 배드민턴도 책을 통해서 좀 더 배워보고자 '배드민턴 전술 교과서'를 읽게 되었습니다.

'배드민턴 전술 교과서'는 단식과 복식에 따른 전술과 기술 법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게임은 복식만 해보았고 운동하는 시간에 절반은 난타를 해서 모르는 게 많아 재밌게 읽었습니다. 상대 유형별 공략법 등 심리적인 내용도 있어서 집중해서 볼 수 있었어요. 키가 큰 선수나 공격형 선수에 대응하는 법이이었는데요. 유도하고 확률을 계산하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기본인 샷의 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치는 타이밍을 변화한다거나 샷의 속도의 변화를 주는 방법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책에 그래픽 이미지가 많아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잘하는 분과 쳐봤을 때 제가 어떤 걸 못 받는지 캐치하고 그 샷을 저에게 주더라고요. 책에서 나온 전략에서도 초반에 큰 숏으로 랠리를 하면서 상대방이 잘 치는 샷과 못 치는 샷을 파악해서 정보를 얻으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보다 복잡한 전략도 많았어요. 저는 우선 기초부터 다져야 할 상황이라서 클리어, 스매시, 헤어핀의 종류와 포인트를 익히는 쪽을 반복해서 읽어보았습니다. 책도 보았고 실제 배드민턴을 칠 때 적용해 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