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파워 - 대한민국 여성 CEO 10인의 성공 로드맵
장이지 외 지음 / 대경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여성 CEO 10명에 인터뷰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부단한 노력을 해오신 분들에 글을 읽으니 마음가짐을 다 잡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대상을 바라보는 태도를 변화해 보라는 것이었어요. 파도를 나를 위협하는 것이라고 느끼는 대신 파도 위에서 춤을 추듯 서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울림이 있었습니다. 요즘 귀차니즘과 함께 허무함에 빠져있던 터라 인생의 태도에 대해서 들으니 울컥하더라고요.

메이크업아티스트 서수진 대표님의 인터뷰도 기억에 남아요. 결핍이 주는 동기부여를 이용해 보라는 것이었어요. 저는 정말 결핍 덩어리이거든요.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탓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대표님은 탓할 시간에 행동을 하라고 조언합니다. 특정 회사에 고용되어 고정급을 받았다면 안주했을지 모르지만 프리랜서라 늘 경쟁해야 했기 때문에 스스로 실력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의미 큐레이터 한 아름 대표님은 모든 것을 다 잘할 수는 없으니 선택과 집중을 하라고 말합니다. 사람들 이야기에 예민하게 신경 쓰지 않고 하지 않아도 되는 관계를 끊어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과 가정 모두 양립하기 위해서 고민이 많았던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엄마, 아내, 대표이기 전에 스스로가 행복해지고 집중하는 에너지를 가질 수 있는 일을 해야 주변 사람에게도 좋은 에너지를 준다는 말이 따뜻하게 다가왔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