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루의 대체불가 토지 투자법 - 2천만 원으로 8억 원 버는 마법의 포트폴리오 7가지
시루(양안성)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근로소득을 노동을 하며 벌고 있어요. 저자는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인 자본소득에 중요성을 말하며 토지 투자 전략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근로소득 외에 추가 소득이 필요하는 것이 자주 하는 고민이라 공감하며 읽었습니다.

최근 주택을 통한 투자는 세금 중과가 있어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토지에 매력이 높아졌습니다. 이 책에는 저자의 투자 사례가 담겨 있습니다. 5년 동안 500% 오른 소액 토지 이야기, 투자금 2천만 원으로 8억을 번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어머니께 농지연금으로 현금흐름을 만들어 드리고 싶은 니즈가 있어서 읽게 되었고 그 파트를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55세부터 자격을 갖추고 60세에 농지연금을 가입하면 돼서 타이밍도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는 연금은 공실이 없다고 표현했어요. 흥미로운 표현이었습니다. 상가 분양을 받더라도 장기간 공실로 이어진다면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농지연금을 가입하면 본인이 무조건 자경을 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임대를 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농지연금에 가입한 농지는 공시지가 6억 원까지는 재산세가 감면되며 기초연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적인 부분도 짚어놔서 궁금했던 부분이 해결이 되었어요.

투자 사례 중에 부모님께 농지연금을 선물한 것을 보고 멋있고 저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억 6천만 원에 낙찰받았는데 공시지가는 6억 원이었다고 해요. 경매 공부로 접근하는 게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농지연금은 일찍 시작해서 오래 받는 게 좋겠습니다. 상세한 설명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