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키언니의 돈 계획 -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밍키 언니는 유튜브를 통해서 먼저 알게 되었습니다. 90년생인데 20억을 만들었다고 해요.. 금액에 우선 놀랐어요. 처음 보았을 때는 부동산 투자를 잘했고 그 상승분이 돈의 규모를 키웠다고 생각했는데요. 하지만 보면 볼수록 참 성실하고 본인만의 계획이 정확히 있다는 걸 엿볼 수 있었어요.

유튜브에서 가계부를 영상 올리는 걸 보았는데요. 당시 앱테크가 지출 방어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크다고 보았는데 책에는 내용이 적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앱테크는 자주 바뀌고 조기종료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그럴 것 같아요. 책에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긍정 마인드였습니다. 부정적인 마음이 커지면 경제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무슨 일이든 시작하기가 어려워져서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한다고 해요.

현명한 소비 부분에서는 스타벅스 별 모으기 꿀팁이 있었어요. 스타벅스 카드로 천 원 이상 결제 시 별 1개가 적립되는데요. 텀블러를 사용하면 에코별을 추가로 적립 가능하고 스타벅스 앱에 이 기프트로 주문하면 별이 하나 더 적립된다고 합니다. 에코별은 알고 있었는데 이 기프트는 모르고 있었어요. 이 방법 이용해봐야겠습니다.

저자는 2017년에 송파구에 위치한 25평 초품아를 급매 6억 원에 매입했습니다. 자본금이 부족해서 2년 후 입주를 생각하고 전세 4억 3천에 임대를 주었습니다. 1억 7천만 원을 투자한 것이죠. 그런데 현재 이 아파트 매매 호가가 13억입니다. 자본금 1억 7천만 원으로 13억짜리 아파트의 주인이 된 것입니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느낀 것은 보는 눈이 거의 비슷하다는 것이래요. 교통이 편리하고 깨끗한 살기 좋은 아파트에 투자를 하면 실패가 없을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자신만의 돈 계획을 세우고 전략을 통해서 그 목표에 다가간다면 파이어족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해 준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