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마지막 폭등장에 올라타라 - 오윤섭의 부동산 투자 인사이트
오윤섭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이밍과 방향에 중요성을 강조하는 부동산투자 전략책을 읽었습니다. 이번에 읽은 '서울 아파트 마지막 폭등장에 올라타라'는 저자의 경험이 녹아져있었습니다.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어서 관념을 조금 깨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서울 아파트 외에도 경기도 아파트도 서울과 비슷할 정도로 가격이 상승하엿는데요.

오윤섭의 인사이트라고 책에 있는 꼭지에서 인서울이 아니라 인도심이다라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인서울 C급보다는 인도심급 또는 인도심영향권 인천, 경기권 A급 단지를 사는게 좋다고 강조합니다. 역세권환승센터, GTX등 개발사업이 집중되고 있는 서울동남권 배후주거지와 용산,종로 서울도심권과 접근성이 좋아지는 인천, 경기권에 주목해봐겠습니다. 인도심배후지까지 시야를 넓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최소한 4년은 보유하고 매도해야 최대수익이 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라는 부분도 기억에 남습니다. 내재가치가 시세로 바뀌는데 필요한 시간이며 같은 생활권이나 단지 실소유자들이 소형에서 중대형으로 갈아타는 수요가 늘어나면 장기보유는 더욱 확실할 수 있게 됩니다. 찰리멍거는 이런말을 했다고 해요. 우리는 해류에 대해 예측하지 않는다. 누가 해류를 거슬러 헤엄칠것인지를 예측한다. 큰 자본차익을 내고 싶다면 서울 주택시장 중심부에 머무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청약이 당첨되더라도 2025년 이후 입주장 때 하락을 만나면 어떻게 버틸까. 이 책을 읽게 된 계기인데요. 제가 2023년에 당첨된 아파트에 입주를 하게 되는데 그때부터 입주가 꽤 많아지더라고요. 공급이 많아지면 가격하락이 예상되서 어떻게 전략을 짜면 좋을지 책을 통해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