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 자격증이 필요해서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를 준비했습니다. 필기는 여러번 반복해서 보았더니 다행히 합격을 했는데요. 실기는혼자 공부하는것으로 역부족이더라고요. 똑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다시 시험을 준비해야되서 2021 이기적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 기본서로 준비중입니다. 책은 두권으로 되어있어요. 실기 이론서와 실기 기출문제입니다. 이론서는 프로그램에 메뉴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는 이론서는 필요할때 보기로 하고 기출문제를 하나씩 따라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포토샵을 쓰는것이 탁월하지 못하고 아직 서투른편인데요. 기출유형이 난이도가 나누어져 있어서 접근하는게 수월했습니다. 어려운것부터 했으면 '못하겠다'하고 포기했을수도 있을텐데 예제 학습 따라하는것에 조금씩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역시 기초부터 하나씩 단계를 밟아야 하나봅니다.
사실 운용사 자격증을 따는게 목표라서 필기시험을 공부할때는 재미가 없었어요. 빨리 취득하자라는 마음이 컸던것 같습니다. 이번에 실기를 다시 준비하면서 여유롭게 예제를 풀어나가니 재밌기도 하고 평상시 활용도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시험일정이 나오면 빨리 응시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차근차근 기초부터 준비해보실 분이라면 이책으로 준비하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