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시그널 1 : 아이돌 팬 - 기억, 하리 게임 스토리북 고스트 시그널 1
CJ E&M 원작 / 서울문화사 / 2020년 2월
평점 :
품절


신비 아파트 외전으로 나온 '기억, 하리'. 초등학생을 주인공으로 귀신퇴마가 주인 신비 아파트 본편과 달리 신비 아파트 외전은 퇴마와 함께 고등학생이 된 하리와 강림의 로맨스를 강조했다. 기존의 내용을 보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고등학생들의 사랑을 다뤄 풋풋한 설레임을 느낄 수 있다. 팬층이 꽤나 두터운지 실사화 웹 드라마가 시즌으로 2까지 나왔고, 그 스토리북을 비롯한 호러 코믹북 등 '기억,하리' 라는 이름으로 여러 종류가 만들어졌다. 아직 까지도 만들어지고 있는데 이번에는 새롭게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했다. 


이 책은 '기억,하리'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 '고스트 시그널'의 스토리북이다. 등장인물 소개, 여러 개의 에피소드와 하리의 선택에 따라 진행될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연애 시뮬레이션이라는 게임 장르 답게 남자 주인공 강림 외에 다른 선택지를 제공한다. 강림, 리온, 린이 하리가 선택 할 수 있는 등장인물이다. 강림의 생일 이벤트를 위해 하리는 연예 기획사 1층에 있는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기로 한다. 린은 하리의 이름을 부르며 친근하게 다가오고, 전부터 알았던 친구 리온이 새로운 아르바이트로 들어온다. 강림과는 연락이 잘 되지 않고, 그 와중에 하리는 이상한 소녀가 자꾸 눈에 보인다.


에피소드 간의 내용은 이어지지만 소설 전개와는 다른 무언가가 있다. 처음에는 소설로 읽어 볼 생각이었지만, 왠지 모를 어색함에 작정하고 게임 속 하나의 에피소드라 생각하며 읽었더니 어색함이 사라지고 실제 게임을 보는 듯 했고 전에 스치듯 봤던 '하리톡', '강림톡'이 생각났다. 모바일 화면에 웹툰과 톡의 형식으로 웹 드라마와 같은 내용을 보여준 영상이 있었는데, 그때 '이 영상 꼭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같다'는 생각을 했었더랬다. 


모바일 게임을 하지는 않지만 게임 전개에 대한 이야기를 책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로웠다. 이미 알고 있는 '기억,하리'의 내용을 담고 있어 친숙하게 느꼈기에 시도 할 수 있었다. 전혀 모르는 내용이었다면, 게임 스토리북을 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을 것 같다. Part 1을 붙였다면, Part 2도 나온다는 얘기인데 아직 마무리되지 않은 이야기가 끝맺음을 맺을 수 있을지 조금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