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 숨은 미스터리를 찾아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를 주제로 한, 숨은 그림 찾기 책이다. 흔히 생각하는, 장면 안에 숨겨진 것들을 찾는 숨은 그림 찾기와는 조금 다르다. 예전에 인기 있었던 '윌리를 찾아라'와 비슷하다. 같은 인물이 같은 옷에 다른 동작, 다른 의상으로 빽빽하게 등장한다. 쭉 펼쳐진 한 장마다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다. 각 장마다 찾아야 하는 것은 3명의 등장인물, 주제와 연관 있는 4가지 소품, 설명과 그림자로만 표현된 정체를 알 수 없는 물건 하나다. 숨은 그림 찾기가 살짝 지루할 때쯤 간간이 다른 그림 찾기와 그림자 찾기도 나온다. 


쉽게 찾을 수 있었고, 그림도 귀여웠고, 동작도 다양해서 캐릭터 하나하나 보는 재미가 있었다. 처음에는 그랬다. 하지만 주의 깊게 그림들을 보다 보니 한 가지 신경 쓰이는 점을 발견했다. 처음은 우연이려니 생각했는데 확인을 위해 몇 번을 검토한 결과 다양하다고 생각했던 여러 가지 표정, 동작, 의상들이 배경만 다르고 똑같았다. 한 배경 안에서도 같은 그림이 많았고, 조금 특별한 의상을 입었을 때는 같음이 더 눈에 띄었다. 


귀여운 그림으로 하는 다양한 숨은 그림 찾기를 기대했는데 아쉬웠다. 아니면 '윌리를 찾아라'를 비롯해 원래 이런 형식인데 내가 미처 몰랐을 수도 있다. 그래도 아쉬운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다. 분량이 적어 몇 개의 그림 찾기 밖에 할 수 없었던 것도 아쉽다. 하지만 할 때는 재미있었고, 마친 다음에도 별생각이 들지 않았다. 서평을 위해 더 꼼꼼히 보지 않았다면 아직까지도 눈치채지 못했을지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