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생물이 대단하다! : 이상한 나라의 희귀 동물 - 드래곤빌리지 지식 체험 만화백과 이 생물이 대단하다!
크리에이터:D 지음 / (주)하이브로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드래곤 빌리지에서 지리도감과 같은 곳에서 출판된 희귀 동물 소개 책이다. 드래곤들이 주인공이며 지리도감과는 다른 드래곤들이 대거 등장한다. 역시 귀엽고 개성넘치는 드래곤들의 모험이야기가 재미있다. 큰 줄거리는 하트 왕 K를 납치한 진범찾기다. 평화로운 드래곤 마을에 희귀 동물 쿼카와 호저 파인이 갑자기 나타난다. 하트 왕 K 납치 누명을 쓴 쿼카와 파인, 마음 착하고 정의로운 드래곤들, 그들을 잡아 현상금과 지위를 얻고 싶어 추격해 온 흰 토끼는 진범을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물론, 흰 토끼는 진범 찾기보다 다른 속셈 때문에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며 함께 있는 거긴 하지만. 


책을 주의 깊게 봤다면 눈치채겠지만 물 속과 사막 섬 등의 지역에 등장하는 모든 동물들은 희귀 동물이다. 단서를 따라 추적하는 과정에서 평소 알지 못하고 보지도 못했던 동물들을 만나게 된다. 스쳐 지나가는 정도의 짧은 만남도 있고, 단서 제공으로 오래 모습을 비추는 동물도 있다. 그들에 대한 부가 설명은 나름 지역별로 모아놓은 챕터가 끝난 뒤에 자세하게 볼 수 있다. 서식지, 길이, 몸무게, 천적, 수명, 특징 등을 국제 자연 보전 연맹이라는 환경 보호 기구가 분류한 멸종 위기 등급과 함께 정리해 놓았다. 


의외였던 것은 방송에 자주 등장하고 동물원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사막 여우나 하늘 다람쥐 또한 희귀 동물이었다는 점이다. 라이온 킹에서 갓 태어난 심바를 하늘 높이 들어올려 강렬한 인상을 준 원숭이가 희귀 동물인 맨드릴개코원숭이였다는 거다. 신비함을 위해 원숭이 얼굴에 오컬트적인 분장을 한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태어날 때부터 그런 얼굴이었다는 사실은 나 나름의 반전이라면 반전이었다. 


귀여움과 새로 알게 된 지식으로 보는 내내 나를 즐겁게 한 이상한 나라의 희귀 동물 책!! 모든 시리즈를 보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쏙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