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애니북 1 -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애니북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처음 볼 때부터 레이튼이라는 이름과 그림이 낯설지 않았다. 동글동글 귀여운 그림체,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이름이 뭘까 고민하다 결국 생각해냈다. 닌텐도 DS의 게임팩 중 하나였던 '레이튼 교수'를. 꽤 인기 있어 시리즈로 나왔고 추리하는 게임이라 유독 관심을 가졌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당당하게 손을 뻗고 있는 표지의 여자아이는 그 레이튼 교수의 딸 카트리에일이다. 갑자기 사라진 아버지를 찾기 위해 조수 노아, 말하는 개 셜로와 탐정사무소를 시작했지만, 추리가 너무 좋아 이런저런 사건의외를 받아 해결하고 있다.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 사무소 1은 탐정사무소로 의뢰된 네 가지 신기한 사건들을 다룬다. 열심히 노력해 산 집에서 자신을 제외한 모든 가족이 사라진 남자, 너무도 갖고싶어하던 드레스를 선물해준 후 아내에게 목숨을 위협받게 된 남편, 폭발사고로 죽음 남편을 집에서 본 부인, 여러 곳의 귀중품을 훔쳤지만 전혀 증거를 남기지 않아 잡을 수 없는 괴도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진다. 


재미있긴 한데 평소보던 만화와 다르게 그림에서 단순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처음부터 만화로 그린 것이 아니라 TV에서 한 애니메이션을 캡쳐했기 때문에 약간 밋밋해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기에 보통 만화에서는 보기 어려운 올칼라로 감상할 수 있다. 귀여운 그림, 카트리와 노아에게만 들리는 말하는 개 설정이 조금의 판타지와 동심을 건드리고 사건 또한 잔인하지 않고 결과를 보면 훈훈한 일상물이라 한 숟가락의 감동도 느꼈다. 깊이 있게 다룰 수 있는 사건임에도 얕게 그려진 건 아쉽긴 했지만, 최저 타켓 시청 연령대를 생각해본다면 어쩔 수 없을 것 같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