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희원의 저속노화 명심 필사 노트
정희원 지음 / 생각의힘 / 2025년 12월
평점 :
나의 체질에 생애 주기를 더해 방정식의 답을 구해야 한다. 청년기, 중년기에는 대사 과잉을 막기 위해 저속노화적인 라이프 스타일, 즉 가볍게 먹고 충분한 신체 활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평생 공부하고 일하는 것은 치매 예방책이자 노쇠 예방책이다. 내 머릿속에 지식의 그물망을 만들다 보면 공부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평생 공부하는 현역 마인드를 가지면 몸과 머리를 오랫동안 성장시킬 수 있다.
오늘로서 2주간의 필사미션이 끝이 났다. 매일 필사하지 못하고 밀려서 쓰는 게 일이었지만 필사를 하면서 건강에 대해 신경쓰게 되었다. 정희원 작가님의 책을 아직 제대로 읽어본 적이 없어서 이번 책이 처음이다. 하지만 필사를 하면서 작가님의 책이 궁금해졌다. 고전필사나 시 필사, 좋은 글귀나 명언 필사, 노래가사 필사 등 필사책이 무수히 출간되고 있다. 나 또한 고전명언과 좋은 글귀, 영어 필사를 해보았지만 건강 필사는 처음 해보게 되었다.
<저속노화 명심 필사 노트>를 2주간 필사하면서 달라진 점들이 있다. 커피를 덜 마시게 된다는 것, 영양제를 챙겨먹고 레몬수를 마시고 있다는 것, 가공식품 (햄, 소시지)을 덜 먹게 되었고, 인스턴트를 덜 먹고 있다. (집에 사놓은 3분 카레나 냉동식품을 먹는 횟수가 많이 줄었다) 또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 마스크팩도 자주 하고 있고, 어디 외출할 때 썬크림은 챙겨바르려고 한다. 가까운 거리는 왠만하면 걸어다니고, 과식을 한 날에는 밖에 나가 걷고 온다.
이정도만 되어도 이 책의 필사를 한 보람이 있는듯하다.
나이에 비해 동안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피부가 하얗고, 좋은 편이라 더 어려보이는 거 같다. 하지만 30대가 되니 기미도 생겼고, 뾰루지가 많이 나타났다. 노화방지를 위해서는 음식도 잘 챙겨먹고, 운동도 해야 하고 관리도 해야 한다는 걸 느끼고 있다.
건강필사도 했으니 앞으로 더 노화 방지를 위해 노력해야겠다.
좋은 책을 필사할 수 있게 해주신 생각의힘 출판사에도 감사드린다.
#책협찬 #필사단 #정희원 #정희원교수 #저속노화 #저속노화습관 #마인드셋 #자기돌봄 #필사 #하루필사 #필사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