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하루는 오늘도 빛난다 - 어제보다 찬란한 오늘을 만드는 6가지 복리 성장법
행복 부자 샤이니(김재영)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3월
평점 :
반지하방, 부모님이 사업을 하다가 망함,
부모님의 빚을 대신 갚아줌, 등록금 낼 돈이 없음
친척집에 더부살이 함..
이런 비참한 상황에 처해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할 것인가?
삶을 포기할 것인가 아니면 악착같이 열심히 살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인가? 실제로 EBS 영어 강사인 샤이니강사의 인생스토리 중 일부이다. 겉으로 봤을 땐 금수저집안일것 같고, 화려했을 유년시절을 보냈을것 같은데 의외의 스토리에 놀라기도 했고 읽는 내내 '진짜 인간승리다, 대단하다. 역시 180억원의 자산가가 되는 이유가 있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영어강사가 쓴 책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영어공부 방법이나 영어강의로 성공한 비법을 알려주실 줄 알았는데, 재테크 비법이나 인생에 대해 선배이자 언니로서 조언을 해주는 내용이라 20~30대 사람들이 읽으면 도움을 많이 받을 것이다.
제목 : 나의 하루는 오늘도 빛난다.
작가 : 샤이니 (김재영) 강사
출판사 : 카시오페아
샤이니 소개
17년 차 EBS 영어 강사이자 180억 원대 자산가. 충청남도 금산에서 태어나 중학교 때 글렌 메데이로스의 팝송을 듣고 영어에 빠졌다. 흔한 학원 수업이나 과외 한 번 받지 않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에 장학생으로 합격했다. 국내파임에도 불구하고 유창한 영어 발음으로 첫 방송부터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스타 강사 1위에 뽑히며 현재까지 전 연령대 강의를 넘나들고 있다. 그의 강의를 들은 누적 수강생이 100만 명에 이른다.
본문 중에서
넉넉하지 않은 가정형편상 내가 할 수 있었던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영어 공부 방법은 교과서와 EBS 방송을 충실히 보는 것이었다. 과외나 학원은 언감생심 꿈도 꿀 수 없었다. (p31)
금산에서 서울로, 서울에서 미국으로, 시간이 흐름에 따라 내가 발을 내딛는 영역들이 조금씩 넓어져갔다. 더불어서 나의 정신적인 영토도 확장되어갔다. (p45)
'카드 정지', '은행연합회' 돈과 관련된 일인 게 확실했다. 가만 생각해보니 짚이는 구석이 있었다. 나는 당장 금산 본가에 전화를 걸었다. 엄마에게 혹시 나 몰래 내 명의로 대출을 받은 일이 있냐고 추궁했더니 말끝만 흐리셨다. (p64)
자기만의 방법으로 건강한 자존감을 쌓아올리면 무엇보다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 수 있게 된다. 나를 믿는 마음이 단단해지니 남들의 시선과 기준에 따라 사는 대신 나의 만족감, 나의 행복이 삶의 우선순위에 놓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는 비교하지 않는 삶으로 이어진다.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 삶을 살게 되면 부자가 될 확률도 높아진다. 과시적인 소비에서 자유로워지고 내가 진정으로 가치가 있다고 여기는 데에 나의 돈과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p209)
성장하는 사람들 가운데 있으면 나도 그 흐름을 따라 더 나은 사람, 더 발전된 사람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 (p215)
생각보다 우리 인생에서 결과가 바로바로 나는 일은 많지 않다. 특히나 높은 명예, 많은 돈, 넓은 인맥, 깊은 지식 등 어떤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기다리고 인내하며 내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기까지 견디는 시간이 필요하다. (p218)
내가 자산을 불릴 수 있었던 것은 개인사업소득자로서 내 몸값을 높여 시간당 또는 회당 강사료를 높게 받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었다. 쉽게 말하자면 나의 역량을 높이는 데에 집중한 '몸테크'를 한 셈이다. 자신의 역량을 높이는 데 에너지를 쓰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p226)핑계삼아서 노력을 게을리하거나 포기했던 적이 있는 나에게 반성이 되는 책이었다. 그리고 몸테크라는 내용이 울림을 주었다.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샤이니 강사의 삶을 응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