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2년 안에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시크릿 - 3천만 원으로 3년 만에 50억을 만든 지역분석 고수 세빛희의 투자 비결
김세희(세빛희)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에서 대해서 무지했던 나는 제대로 공부를 해보곤 싶은데 용어들이 너무 어려워 공부하기가 겁이 났었다. 임장, 갭투자, 임대차3법 등의 기본 용어도 전혀 몰랐다.

그러다가 우연히 출판사의 서평단에 선정이 되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고 쉬운 설명과 책이 재미있어서 술술 읽었다. 형광펜으로 밑줄을 그어가며 열심히 읽어서 뭔가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좀 채워진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본문중에서


월급을 받으면서 아끼고 열심히만 살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난 항상 돈 걱정을 해야 했고 미래는 막막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하면 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그 끝에 찾은 것이 바로 부동산 투자다. 고민 끝에 7년 동안 살았던 실거주 집을 팔고 월세로 들어가면서 종잣돈을 마련했다.그렇게 마련한 돈으로 예전에는 엄두도 낼 수 없었던 입지 좋은 신축 아파트를 샀고, 그 일이 투자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됐다.(p12)


🔰언뜻 어려워  보이지만 원리를 알면 정말 쉬운 것이 부동산 투자이다. 한 분야에 재능을 타고나는 사람도 분명히 있다. 하지만 부동산은 그렇지 않다. 원리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것만 공부하면 누구나 잘할 수 있다. 저평가 지역의 유망 투자처를 찾아낼 때는 '지표 찾기'와 '줄 세우기' 딱 두가지만 생각하면 된다. <지표를 활용해 저평가 지역을 찾아서 2년 만에 오를 만한 아파트에 투자하는 것> (p16)


🔰결혼을 하면 내 집 하나는 마련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스물네 살 때부터 직장 생활을 했는데 결혼할 때까지 3년 동안 모은 돈은 3,000만 원 정도였고, 그 돈이 모두 결혼 비용으로 들어갔다. 그 때는 대출을 받아서 집을 산다는 건 상상도 못했다. 게다가 당시 대구는 '미분양의 무덤'이라 불리던 시기였다. 다들 겁이 나서 집을 사지 못했다.우리는 공장 지대 바로 옆 낡은 아파트에서 전세로 신혼 생활을 시작했다. (p30)


🔰대출에 대한 두려움은 레버리지의 비밀을 몰라서 생겨난 것이었다. 레버리지는 수익을 키우기 위해 부채를 끌어다가 자산 매입에 나서는 투자 전략을 뜻하는데, 이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부동산에서 레버리지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p36)


🔰 주변을 보면 지금도 대출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집을 사려면 무조건 돈을 모아야만 하는 줄 안다. 집이라는 것 역시 물건이기 때문에 물가가 상승하면 오를 수밖에 없다. 반대로 화폐의 가치는 떨어진다. (p42)


🔰투자와 실거주를 분리하면 두 가지 장점이 있다. 

1. 투자의 선택지가 전국이 된다

대부분 사람은 투자를 할 때 나중에 직접 들어가 살 수도 있다는 생각에서 어떻게든 잘 아는 곳, 지금 사는 생활권 안에 있는 곳을 선택하려 한다. 나 역시 무조건 내 집에서 살아야 하고, 투자를 하더라도 실거주를 할 수 있는 곳에 해야 한다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투자와 실거주를 분리하면 전국이 선택지가 되므로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2. 자기자본이 덜 필요해진다.

전세를 끼고 투자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기존 집을 판 다음 그 돈을 집을 사는데 보태고 나는 월세로 살면 된다. 매달 지출되는 월세가 부담은 되지만 집값 상승폭이 매달 내는 월세보다 클 것이다.(p62)


🔰부동산 공부, 멘토가 가장 중요하다.

부동산 유튜브 채널 3

1. 부동산전망 NO.1 렘군

2. 분양권 멘토 '해안선'

3. 절세의 신 '제네시스박' (p71~75)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는 매일 루틴인 감사일기를 블로그에 쓰고 본격적으로 부동산 공부에 집중했다. 세상에 수많은 부동산 책이 있지만, 나와 맞는 책을 한두 권 정도 골라 '부동산 교과서'로 삼아 독파하는 게 중요하다. 아실(asil.kr), 부동산지인(aptgin.com),  한국부동산원(reb.or.kr)이 대표적이다. 부동산은 많이 볼수록 저평가된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다. 돈이 없어서 투자를 못한다고 하지 말고 매일 딱 1시간만 부동산 공부에 시간을 들여보자. 반복할수록 알짜 정보를 쏙쏙 골라내는 기술이 늘 것이다. (p81)

대출에 대한 두려움은 레버리지의 비밀을 몰라서 생겨난 것이었다. 레버리지는 수익을 키우기 위해 부채를 끌어다가 자산 매입에 나서는 투자 전략을 뜻하는데, 이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부동산에서 레버리지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 P3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