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악의 교전 1~2 세트 - 전2권
기시 유스케 지음, 한성례 옮김 / 현대문학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악의교전 #기시유스케 #한성례 #현대문학 #독서모임지원도서 #출판사지원도서 #서평 #도서지원 #개정판 #리커버판 #신간도서 #일본문학 #추리소설 #북스타그램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일파만파독서모임에 지원받았습니다>


일본 모던 호러의 대표작가 기시유스케의 악의교전이 이번에 현대문학 출판사에서 재출간이 되었습니다. 표지도 강렬한 까마귀일러스트로 소장욕구 땡기게 디자인이 되었고, 이번에 10년만에 재출간되면서 악의교전의 프리퀄 정도 되는 단편 #비밀 과 후일담을 다룬 #악의교전 두편의 미공개 작품을 추가하였다.


일단 지금까지 보아왔던 추리작품속에 나오는 살인마 중에서 단연코 완전 싸패왕급은 되는 놈이 나왔다. 첨에 시작할때는 약간 미드 덱스터 정도 되는 놈인가 했는데, 이놈은 그냥 살인마 그자체이다. 그리고 일본 추리소설들을 보면서 약간은 적응 하기 어려운 부분이긴한데, 성적인 이야기들이다. 이 작품은 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이다보니, 작품의 등장 인물들은 모두 선생님들이나 학생들이다. 근데 선생님과 학생, 남자와 여자의 성적인 구분이 없는 그냥 마구잡이 난잡성인물 그 잡채이다. 이런 부분만 아니라면 점수를 많이 줄 수 있었을텐데 말이다. 2권의 책이 매우 두꺼워 보이지만 작품의 가독성은 진짜 후루룩 찹찹이다. 거의 일본영화 배틀로얄 같은 학원물을 보고 있는 듯하다. 처음에는 신중하게 살인을 저지르는 하스미의 모습이 2권으로 가면 무작위적으로 매우 감정적으로 살인을 저지르는 모습이 조금 엉성하긴 했으나, 학원물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이 작품은 많이들 봤을지도 모르겠다. 너무나도 유명한 작품이니 말이다.


작품이 어떤 교훈이나 감동을 주는 작품은 아닐지라도 확실히 재미하나만은 보장할수 있겠다. 머리 아픈 글들을 읽었던 사람들이라면 잠시 이런 작품으로 머리를 식혀가는 것은 어떨까?

확실히 호불호가 있는 작품이라서 선택은 본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