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은 스웩이 넘칠 거야 우리학교 소설 읽는 시간
강경수 지음 / 우리학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도서 #지원도서 #우주스토리 #청소년도서 #오늘밤은스웩이넘칠꺼야 #강경수작가 #코드네임 #청소년SF스릴러 #코믹소설 #우리학교출판사 #신간도서


( 출판사와 우주스토리 서평단으로 당첨되어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


이 서평은 아이가 쓴 서평을 옮긴 것이니 양해 바랍니다.


작품의 주인공인 준호라는 16살 아이가 나오는 SF 소설입니다. 준호의 꿈은 영화감독입니다. 그리고 준호의 단짝 말리는 (본명은 이승철) 래퍼가 되고 싶은 아이입니다. 어느날 , 준호는 엄마에게 캠코더를 사달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영화 찍는 연습을 하고 싶어서 입니다. 그래서 엄마는 영화감독이 되려면 공부를 잘해야 한다며 국어과외를 추가해서 다니게 합니다. 그렇게 추가로 과외를 받게 된 준호는 예쁜 국어 과외 선생님 (아리)을 한 눈에 반하게 됩니다. 하지만 수업을 계속 받으며 준호의 엄마는 준호가 선생님을 좋아 한다는 것을 눈치챘고, 결국 과외를 끊기로 합니다. 마지막 과외하는 날, 준호는 사람가죽이 발견 됬다는 뒤숭숭한 뉴스를 듣게 되었고 아리 선생님을 말리와 함께 배웅해 줍니다. 근데 배웅해주던 중 아리선생님이 외계인 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때문에 이상한 무리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그리고 어딘가에 감금이 되지만 탈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말리와 준호는 아리선생님이 우주선을 타고 도망칠 시간을 만들어주게 되고…이하 생략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아리 선생님이 우주선을 타고 날아갈 때이다. 왜냐면 예전에 준호가 준 돈으로 송아지를 사서 우주선에 매달고 날아갔기 때문에 나는 아리선생님이 준호를 잊지 않기 위해 송아지를 매달고 날아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가는 주인공 준호를 통해서 인생의 모범 답안이 존재한다는 현실을 조금은 다르게 보이도록 하고 싶었던듯 합니다. 일상에서 지친 청소년 독자들이 이 두친구를 보면서 잠깐이라도 미소 지을 수 있다면 만족한다는 작가의 말이 감동이었습니다.

결국 이 작품에서 말하고자 했던바는 사랑이라고 합니다. 냉정한 현실 속에서 순간 우리를 지켜줄수 있는 것은 오로지 사랑일꺼라고.. 연인의 사랑, 가족의 사랑, 친구들의 사랑 등 우리 인생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것은 결국 사랑의 힘이라고 작가는 말하고 있습니다.


읽은 아이도 작가가 이야기하는것처럼 사랑이라는 큰 힘을 가슴속에 담아두고 앞으로 인생살면서 사랑의 힘을 발휘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