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카인드 (리커버 특별판) - 감춰진 인간 본성에서 찾은 희망의 연대기
뤼트허르 브레흐만 지음, 조현욱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도서 #인플루엔셜출판사 #뤼트허르브레흐만 #휴먼카인드 #지원도서 #인문학도서 #신간도서 #리커버도서 #개정판도서 #책스타그램

#베스트셀러 #리커버특별판 #리커버


일단 예전부터 이번 표지말고 이전 표지는 익히 봐온터라 익숙하다.

그리고 작가의 이름이 워낙에 어려워서 잘 외워지지 않아서 더 기억에 남았던 책이다. ㅋ 


지금 #유발하라리 의 #인류3부작 중에서 #사피엔스 #호모데우스 를 읽고 있는 중이라 이 책을 집어 들어서 읽게 되었을때 무지렁이 머리속 보다는 훨씬더 재미있게 보았던거 같습니다. 조금 오래전에 지금도 인기리에 읽히고 있는 #다정한것이살아남는다 라는 책과도 비슷한 결의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유발하라리 (나랑동갑내기 친구) 가 추천하는 책이라고 띠지에도 똭 되있는더라 독자들은 더 혹해서 구매하실 수 있겠더라구요. 출판사마케팅 좋습니다. 뭐 유발하라리 말고도 다른 전세계 지식인들이 추천사가 엄청나더라구요.

21년도에는 희망을 선사하는 책으로도 선정되었다고 하니 더 기대하고 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요즘 희망을 주는 소식은 별로 없던터라 이러한 책들이 많이 읽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일단 이책은 감춰진 인간의 본성에 대한 희망적인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데요. 여지껏 총균쇠,사피엔스,이기적유전자 등등등 다른 책에서는 인간의 본성은 악하다는 느낌이 들었었고 사람들 대부분이 인간은 악하다는 성악설 쪽으로 생각을 하실텐데 이책은 피자마자 인간의 본성은 선함으로 부터 나온다라고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책을 펼치면서부터 희망적인거죠. 저자는 휴먼카인드 부제처럼 “감춰진 인간 본성에서 찾은 희망의 연대기” 라는 점을 그냥 말로써가 아니라 실험..아니 어느 사건이나 사고 , 자료 같은것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일들을 바탕으로 인간본성의 선함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냥 다른책들에서는 성악설이다 성선설이다 말해주는 것과는 다른 포인트 같습니다. 독자에게도 여러가지 사건에서 보여주는 인간의 선함을 증거로 보여주기 때문에 읽다보면 아… 우리가 정말 무의식에서는 선함을 추구하고 있구나.. 그래서 호모사피엔스가 살아남았던 것이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성악설 #성선설 이런 이야기 조차 뜨거운감자 일 수 밖에 없는데요. 어느것이 절대적인 진리인지는 밝힐 수 없지만, 저는 저자가 이야기 해준 우리 호모사피엔스 들은 “위기의 순간, 인간은 선한 본성에 압도당한다.” 라는 이기적인 유전자인 인간이라는 성악의 프레임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는 발상의 전환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책의 제목도 휴먼 is 카인드 였을 테니까요. 


이 작품은 다소 많은 5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이지만 저자의 입담으로 페이지를 후루룩 넘길 수 있었고 페이지 페이지 마다 밑줄을 안그은 곳이 없을 정도 입니다. 이책이 가장 추천하고 싶다고 생각 되는것이 우리의 편향적인 생각을 반대로 깨우쳐 주는 작품이라 적극적으로 추천을 하고 싶은 도서이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읽고 계시는 책들이 어둡고, 슬프고, 우울한 작품을 읽고 계시다면 지금한번 희망적인 이 #휴먼카인드 책을 읽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는 이제 읽고 있는 호모데우스를 마무리 하러 가보겠습니다. 흐흐흐 다시 인간이 문제라는 작품속으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