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의 미아 ㅣ 아름다운 청소년 29
지슬영 지음 / 별숲 / 2023년 2월
평점 :
<도서협찬서평입니다>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연일 뉴스에서는 지구의 기온은 점차 높아져 가며 빙하도 녹는다 하니, 지구의 멸망이 곧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끔 하게된다.
그래서 인지 이 책을 읽을때, 지구의 마지막은 이미 넘어 화성으로 이주한 화성인들이 지구에서 보물을 사냥해 오는 컨셉이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다.
책 속에서는 이미 버려진 지구를 묘사하는 장면들의 표현이 종종 나오는데, 문장이 너무 아름다웠고, 마지막의 마지막 페이지 까지 이야기도 흥미롭게 전개되다보니 청소년 소설이라고만 생각하고 읽다가 자기도 모르게 푹 빠져 읽게 되는 매력포인트가 있는 작품인듯
특히, 삶에 도전하는 주인공 하늬가 너무 멋있었고, 화성에 가서도 아름다운 지구로(아름다운 묘사덕에 더더욱 그렇게 다가오는 지구) 다시 돌아올 궁리를 하는 아버지를 보면서 지금 살고 있는 이 예쁜 파란 별 지구를 잘 지켜내고 싶다는 생각도 자연히 들게됩니다.
예비 초 5에게는 읽기가 조금 어려운 이야기였을 것 같은데, 천천히지만, 끝까지 읽고나서 연령대 추천을 해달라고 하니 초 5학년 이상은 되어야 할거라고 한다. 내 생각엔 6학년 이상 중학생정도가 좋을것 같다는 의견.
좋은 책 소개해주시고 먼저 읽어보게 해주셔서 출판사 별숲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