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를 찾아라! - 고대에서 중세까지 문명 속 틀린 그림 찾기
어맨다 우드.마이크 졸리 지음, 프랜시스 캐슬 그림, 손영인 옮김 / 봄나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수를 찾아라!

 고대에서 중세까지 문명 속 틀린 그림 찾기


틀린 그림 찾기로 재미있게 배우는 10개의 문명 이야기


  틀린그림찾기를 즐겨하는 아들과 함께 '실수를 찾아라!' 를 만나보았어요.

이 책은 고대  석기시대부터 해적의 시대까지 10개의 문명을

차례대로 살펴보며 시대별 문명을 이해해볼수 있어요.

하지만 눈을 크게 뜨고 그림을 잘 봐야만하지요.

뭔가 이상하고 엉뚱한 장면이나  사람, 물건 등이 그림에 나오기 때문이예요.

이런 틀린그림들이 각 시대별 장면에 20개씩 숨어있어요.

 

 

틀린 그림 찾기에 자신있다는 아들도 곧바로 시작해보았는데요.

찾을 때마다 손가락을 하나씩 꼽으며 집중해서 찾고있어요.

책 표지에 나온 틀린 그림 10개를 간단히 찾아내며

본격적으로 틀린그림 찾기를 해 봅니다.

 

신석기 시대/고대 이집트/고대 그리스/고대 중국/고대 로마/마야/바이킹

중세 기사/무굴 제국/해적


연대 표지판을 들고 있는 인물들을 그 시대에서 찾아보며 틀린그림찾기를 할수 있어요.


 

 기원전 4000년쯤 신석기 시대 인간은 곡식을 키우고 가축을 기르며

오랫동안 머무를 집을 짓고 살았어요.

 신석기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20가지가 그림 여기저기에  있어요.

우리 아들도 무엇이 이상한지 그림을 뚫어져라 쳐다보며 틀린그림을 찾아보네요.

금방 눈에 들어오는 것도 있고 기본 역사지식이 있어야만

찾을수 있는것도 있어요.

 

 

 

생일케이크? 당시엔 정교하게 케이크를 굽지 못했고 장식할 초도 없었어요.

벽돌집? 석기시대에는 나무나 흙,짚 등으로 집을 만들었어요.

당시에 호랑이가 있었을까요?

뒤편으로 보이는 공룡, 이스터섬 석상, 검, 얼룩말 가죽, 팔찌 등등

시대에 맞지 않는 물건들이 많이 보이네요.

 

 

 

틀린그림 20가지의 답은 바로 뒷 페이지에 실려있어요.

시대에 맞지 않는 것들을 하나씩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틀린그림을 통해  재미있는 역사적 사실들을 알아볼수가 있답니다.


 

 

고대 이집트는 가장 진보한 문명 중 하나예요.

이집트인들은 거대한 돌을 이용해 큰 건축물을 세우고 상형 문자를 발명했으며

시체 보존 기술도 뛰어났다고 해요.

 

 

책에 나온 그림으로 이집트인들의 생활을 엿볼수 있었는데요.

물론 이 그림에서도 틀린그림 20가지를 찾을수 있어요.

틀린그림 찾기를 하며 아이들의 관찰력, 집중력, 추리력도 향상될것 같네요.

 

 

재미있게 틀린그림 찾기를 하며 새로운 역사 지식도 습득하게 되어 정말 좋네요.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재미난 말풍선도 놓치지 말고 다 찾아 읽어보아야 해요.

  틀린그림 찾기를 위한 힌트가 되기 때문이지요.


세계 다양한 문명들을 암기가 아닌 틀린그림찾기로 자연스럽게 하나씩

알게 되니 더 오랫동안 기억될거예요.

 


 

 

 

다양한 문명이야기를 들으며 흥미롭고 재미난  틀린 그림 찾기를 해보았어요.

아직 우리 아들에게 어려울수 있는 문명과 관련된 역사 지식을

이번에 쉽고 재미나게 배워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