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어휘의 신 1 - 초등 국어학습만화 런닝맨 어휘의 신 1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을 애니메이션으로 본 적이 있었어요.

런닝맨에 나오는 인물들의 모습을 모티브로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정말 비슷하게 잘 나타내었더군요.

재미있게 보았던  런닝맨 애니메이션을 이번에 '런닝맨 어휘의 신'으로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런닝맨 어휘의 신'은 순우리말, 한자어, 외래어, 사자성어, 속담과 관용구가 이 책 한 권에 다 담겨있어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학습만화를 보며 런닝맨의 각 캐릭터들이 가진 각자의 어휘능력을 통해 올바르고 정확한 어휘를 배울수가 있어요.

 

 

우리 아이들만해도 간혹 한글을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매번 올바르게 고쳐주지만 금방 잊어버리기 일쑤이지요.

하지만 '런닝맨 어휘의 신'을 통해 다양한 어휘들을 재미있게 배운다면

더 오랫동안 기억될거예요.

어려운 낱말이나 사자성어는 한자와 같이 표기되어 있어 뜻을 더욱 정확하게 알수 있으며

속담이나  관용구들도 아주 자세히 뜻을 설명해 주고 있어 쉽게 이해할수가 있을거라 생각해요.

 

 

  이 책 하단에는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를 위한 '틈새 퀴즈'가 실려있어요.

부담가지 않는 간단한 퀴즈들을 풀어보며 어휘실력도 키워보면 좋겠네요.

 

 

책 마지막에는 만화 중간 중간에 나왔던 다양한 핵심 어휘들이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어요.

꽤 많은 어휘들이 이 책 한 권에  들어있네요.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만 뽑아 놓은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저도 헷갈렸던 관용구들을 정확하게 알아보았어요.

재미있고 유익한 학습만화를 보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어휘를 익힐수 있으니 정말 좋네요.

다음 2권에서는 어떤 어휘들을 배우게 될지 궁금해요.

더욱 흥미진진해지는 '런닝맨 어휘의 신' , 다음권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오 2017-12-22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이거어디에팔아요? 너무똑똑하세요. 프리파라보고깜짝놀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