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네 도서관 - 세상을 발칵 뒤집은 책 속 모험 상상의집 지식마당 10
조현진 글, 한여진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 집 지식마당 10

고양이네 도서관


세상을 발칵 뒤집은 책 속 모험


톰 소여의 모험, 보물섬, 로빈슨 크루소, 걸리버 여행기, 80일간의 세계일주.

한 번쯤은 읽어봤을 세계명작동화를 만날수 있는 고양이네 도서관.

 

 

낮잠 잘 곳을 찾아 이리저리 어슬렁거리는 고양이 한 마리.

모험을 좋아하는 주인 때문에 장화 신은 고양이가 되었다가

후쿠 선장이나 소인국의 난쟁이가 되기도 하지요

겨우 주인을 피해 침대 밑으로 숨어버린 고양이는 무사히 꿈나라에 도착했는데...

이번엔 톰 소여를 찾는 부인의 목소리로 단잠을 깨고 말았어요.

 

 

 

밖에 나온 고양이는 담장 위에 웅크리며 다시 잠이 들었어요.

그것도 잠시,

 톰과 벤의 시끌벅적한 대화로  다시 낮잠 잘 곳을  찾아나서지요.

 

 

 

 

허클베리가 자고 있던 통에 들어가 잠이 든 고양이는

보물섬에 나오는 해적들이 하는 비밀 이야기를 듣기도 하고,

로빈슨 크루소와 같이 폭풍을 만나 파도에 휩쓸리기도 해요.


여전히 잠만 자려는 고양이와 함께 명작 속 여러 장면을 만날수 있는데요.

다음엔 어떤 명작을 만나게 될지 아이들의 궁금즘을 유발시키네요.

 

 

잠든 고양이가 꽁꽁 묶여있는 장면을 보고 우리 아들이 단번에 '걸리버 여행기' 라는걸 알더군요.

 아이들이 한 번에 알아 맞출수 있는 명작의  장면들로 아주 흥미진진하게 읽을수 있어요.

원작의 한 장면과  고양이가 나오는 장면을 비교해보면 더욱 재미나게

볼수 있답니다.

 

 

고양이가 잠든 사이 소인국 사람들은 고양이를 상자에 넣어 바다에 띄웠어요.

그것도 모르고 고양이는 잠만 자고 있네요.

이번엔 어디로 가게 될까요?

 

 


고양이는 80일간의 세계일주를 마지막으로 기지개를 켜며 가방에서 나와요.

고양이와 함께  명작속을 드나들며 흥미진진한 모험을 하고 왔어요.

한 번에 여러 권의 명작을 읽은 듯한 느낌이 드네요.


우리 아들은 책을 다 읽자마자 '고양이네 도서관'에 나온 세계명작 동화들을 

 책장에서 한 권씩 찾기 시작해요.

요즘은 잘 안 읽고 있던 책들인데 이번 기회로 다시 명작들을 꺼내 읽네요.

 

 

 

권말에는 유명한 작가들과 작품에 대한 소개가 나와 있어요.

샤를 페로, 마크 트웨인, 로보트 루이스 스티븐슨,대니얼 디포,

조너선 스위프트,쥘 베른

 작품 줄거리와 다양한 정보들이 실려있어 명작을 좀 더 쉽고 재미나게

 읽을수 있을거예요.


'고양이네 도서관'

아이들의 상상력을 북돋는 스토리로  아주 흥미롭고 재미나게 읽어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