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내 몸이 달라졌어! 돌고 도는 세상 4
김미애 지음, 심창국 그림, 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에 많은 것들은 순환하며 존재합니다.
물, 공기, 에너지, 인체 등
상상의 집 '돌고 도는 세상' 시리즈는  이러한 순환 체계를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전달해주지요.
이번에 출간된 네번째 시리즈  인체편 '두근두근 내 몸이 달라졌어!' 는
성장기의 어린이들이 읽어보며 궁금증을 풀어내기에 아주 좋을것 같아요.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책 표지부터 우리 어린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있어요.

 

짝꿍 바꾸는 날,
원준이는 평소에 좋아하는 채빈이와 짝꿍이 됩니다.
체육시간 운동회에서 할 장애물 달리기 연습을 했어요
채빈이에게 잘 보이고 싶었던 원준이는 그만 다리가 휘청이며 넘어지고 말았지요.

 

 

 

다음날, 뜀틀 넘기 시간에도 제대로 뜀틀을 넘지 못했어요
원준이는 자신의 몸이 자기 뜻대로 움직여지지 않자 울음을 터뜨립니다.

"으, 몸이 마음처럼 움직이지 않아. 내 몸 설명서가 있으면 좋겠어!"

그 때 나타난 건강 요정 두근
  원준이는 두근이의 도움을 받아 운동을 시작하게 되지요.
걷기부터 시작해서 뛰고 또 뛰고 날마다 운동을 했어요.
처음에는 너무나 힘들었지만  두근이와 함께 매일 운동을 하며
몸도 튼튼해지고 기분도 좋아짐을 느끼게 됩니다.

 

 


우리 몸은 어떻게 움직일까요?

우리 몸은 크고 작은 뼈가 근육과 힘줄로 단단하게 연결되어 있어요.
스스로 움직이지 못하는 뼈를 움직이는건 바로 근육이예요.
하지만 몸을 움직이고 지탱하는 데는 뼈가 꼭 필요하다고 하네요.

재미있는 스토리를 읽으며 중간 중간 신체와 관련한 궁금증을 
그림을 통해 풀어볼수가 있어요.
뼈의 하는 일, 뼈의 구성, 근육과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지식도
얻으며 우리 몸을 더욱 자세히 살펴볼수 있을거예요.

 

 

 

드디어 운동회날
그동안 두근이와 함께 연습한 결과를 보여줄수 있는 장애물 달리기 순서가 되었어요.
원준이는 너무나 긴장하여 심장이 두근두근,쿵쾅쿵쾅 거렸지요.

 

 

쿵쿵 뛰는 심장을 알아봐요

심장은 쉬지 않고 쿵쿵 뛰며 우리 몸 구석구석에 피를 돌게 해요.
심장은 1분동안 어른의 경우 60~ 80번 정도 뛴다고하네요
심장이 갑자기 뛰는건 뇌가 몸에게 바로 행동을 하라고 보내는 신호라고 해요.
몸에 필요한 피의 양이 많아지면 심장은 더 많은 피를 내보내기 위해 더 빨리 뛰지요.

 

 

 

마음을 굳게 먹은 원준이는  출발 신호가 울리자 열심히 뛰었어요.
장애물을 훌쩍 넘어  철봉에 매달린 쪽지에 쓰인대로 짝꿍 채빈이를 데려왔지요.
채빈이와 손을 잡고 결승점으로 뛰다가 ...
그만 채빈이가 넘어지고 말았네요.
원준이는 울먹이는 채빈이의 손을 다시 잡고 결승점을 향해 달려요.
비록 장애물 달리기에서 꼴찌를 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원준이가 너무나 멋지군요.

 

 

그래서인가요?
채빈이도 멋진 원준이의 모습에 반했는 모양입니다..
원준이는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해지고 좋아하는 채빈이와도 더욱 친하게 지내게 되었네요

또래 친구들 사이에 일어날수 있는  이야기로 많은 어린이들이 공감하며
재미있게 읽어볼수 있을거예요.
 저는 익살스런 표정의 인물들로 더욱 재미있고 실감나게 읽어보았답니다. 

어린이들이 자신의 몸에 대해 자세히 안다면 더욱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거예요.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다양한 지식도 얻을수 있는
'두근두근 내 몸이 달라졌어!'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