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국어 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 2015 개정교육과정 반영, 문법개념책 X 필수문제집
이창언.정문경 지음 / 쏠티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국어문법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는

2015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하며 초등고학년부터 고등1학년까지

국어문법을 폭넓게 익힐수 있는 교재예요.

보통 문법하면 영어의 문법을 생각하곤하지요.

영문법 못지않게 우리 국어문법도 아주 중요하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말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어요.

이러한 규칙과 질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한다면 올바른 국어를 사용할수 있을거예요.

초등학교와는 달리 중학교에서는 어떤 내용의 문법을 배우게 되는지 정말 궁금했어요.

내년에 중학생이 될 딸이 있기에 더욱 꼼꼼하게 책을 살펴보았지요.

 

 

하루 1시간 24일 만에 완전정복


책에 나오는 계획표에 따라 24일만에 책 한 권을 끝마칠수 있어요

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계획표를 참고해 일정분량으로 학습을 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중학교 1.2.3학년에서 다루는 국어 필수 개념들을 표로 정리해 두었어요.

중학국어 문법의 해당 학년이 표시되어 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따로 찾아볼수도 있겠네요

 

 

 

필수개념부분인 첫째 마당과 둘째 마당에서는

 '의미와 형태', '소리와 규칙'에 대한 설명이 나와요.

권말에는 필수 종합문제 3회 분이 실려 있네요.

차례를 대충 훑어보니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지 알수 있겠더군요

 

 

 

 

품사의 개념과 분류부터 시작합니다.

각 개념들을 쉬운 예문을 통해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적절한 삽화나 말풍선으로 이해력을 높이며 한 눈에 들어오는

 '국어교과서 단박정리'는 아이들에게 아주 유용할거예요.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을 통해 문법을 이해한 후 

단박정리로 배운 내용을 정리한다면 더욱 오랫동안 기억되겠네요

 

 

앞서 배운 개념을 쉬운 연습문제를 통해 확인해 볼수가 있어요

잊어버리기 전에 바로 바로 개념을 확인하며 나의 취약점은 곧바로 보충해 볼수가 있겠지요

 

 

 

배운 개념을 적용해보는 '실전문제'들 이예요.

학업성취도평가 문법관련  실전 기출문제들로 객관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학교 시험 대비를 위해 풀어도 좋을것 같네요

 

 

실력을 키워볼수 있는 수능형 문제들인 '종합문제'를 풀어보며 중학국어

 문법을 마무리할수 있어요.

여러가지 유형의 기출 문제를 접해보며 어떤 형태로 문제들이 출제되는지 파악한다면

실전에서도 자신있게 문제를 풀수 있을거예요.

중학교 3년동안 배우는 문법을 쉬운 개념 설명과 필수문제로 익혀보며

실력을 탄탄히 다져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