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Top) 사고력 수학 A1 - 수 / 평면 TOP 사고력 수학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원리셈으로 연산을 해 오던 아들이 만나 본 'TOP 사고력 수학 A1' 입니다.

TOP 사고력 수학은 영역별 나선형식 반복 학습 구조로

경시,영재교육원 등의 최신 문제 경향을 반영하고 있어요

초등생들을 위한 A,B,C 단계로 2학년인 우리 아들은 A1 을 풀어보았답니다.

초등 1,2학년 대상이라고 하지만 꽤 수준이 높았어요.

수학 경시나 영재교육원 대비할수 있는 교재이어서 그런것 같아요.

 

 

A 시리즈는 총 6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우리 아들은 A1  수와 평면을 풀어보았어요.

 

 

 

아들이 풀기 전에 제가 대충 책을 한 번  넘겨봤는데 단순히 개념만 알고 푸는 문제가 아니더군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며 다양한 문제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하네요

우리 아들이 문제들을 잘 이해하고 풀지 걱정이었는데...

  '탐구유형'을 통해 문제 의도를 파악하고 충분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자

곧 답을 잘 적어 나가네요.


 

 

평소에 차분하지 못한 성격이라 수학 시험을 치면 꼭 한 문제씩 빼 놓고

 문제풀곤 했어요.

이런 아들이 진득하게 앉아 문제에 집중하더군요


 

백판 수 배열표를 이용한 화살표 규칙, 거꾸로 이동하기 유형들을 풀어보았어요.

방향이 서로 반대인 화살표를 짝지어 지워서 화살표를 간단히 하는

문제였는데 좀 헷갈렸는지

틀린 답이 나오네요. 다시 곰곰히 생각하며 정답을 적어냅니다.

 

평소에 풀던 문제들과는  달리 생각을 많이 요하는 문제들이 나와 있어요.

지금은 한 문제 푸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차차 연습한다면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답을 구해낼수 있을거예요.

 

 


 매일 꾸준히 TOP 사고력 수학을 풀어보며 지금하고 있는 원리셈도  같이 풀어본다면 더욱 효과적인 학습이 될 것 같아요.

책 제목처럼 우리아이의 실력도 top 이 되는 날이 오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