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원리셈 C단계 세트 - 전8권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던 천종현수학연구소 '원리셈'을 드디어 만나보았어요.

그동안 다양한 연산교재를 풀어봤는데 우리 2학년인 아들이 지겨워하며 풀기 싫어하더군요.

내년 3학년부터 본격적으로 곱하기와 나누기를 배울텐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이번에 만나본 원리셈은 단순하게 반복되는 연산이 아니라 원리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연산을 할수 있도록 아이들을 이끌어주는 교재이더군요.

원리셈으로 다양한 연산을 익히며 우리 아들이

아주 재미있게 문제풀이 할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원리셈은 아이들의 연령에 맞추어 단계를 선택해서 문제를 풀어볼수가 있어요

저는  S ,K , P,A,  B C,D단계 중 우리 아이에게 맞는 단계인 C1과 C2 를 풀어보았어요.


 

 C1은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을 다루고 있어요.

덧셈과 뺄셈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풀어보며 

어떻게 해서 답이 나오는지  그 원리를 파헤쳐볼수가 있어요

 

 

연산 문제뿐만 아니라 문장제 문제도 나와있어요.

 앞에서 배운 연산들을 문장제 문제에 응용해보며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워볼수가 있을거예요.

매일 연산 문제를 풀어보며 원리를 이해했다면

충분히 풀수 있는 수준의 문제들로 이루어져있지요.

 

 

원리셈 C2 로 (두 자리수) X(한 자리수)의 곱셈을 배워보았어요.

곱하기에 들어가기 전에 (몇십)x(몇)을 수 모형의 그림을 통해 이해해보며

(몇십 몇)X(몇)을 풀어본다면 더욱 쉽게 문제풀이할수 있을거예요.

사실 우리 아들은 구구단도 가끔 헷갈려 하는데 이번기회에

 곱셈의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쉽게 배울수 있었어요.

 

 

여러 형태의 문제들로 우리 아들이 지루하지 않게 문제들을 풀어보았어요

기본 원리를 알고나니 더욱 수월하게 문제를 풀며 그 푸는 속도도 빨라지더군요

빠르고 정확하게 원리셈을 푸는 우리 아들이 정말 대견해요.

다가올 겨울 방학동안 꾸준히  원리셈으로 연산을 익혀

우리 아들의 실력도 향상시켜보고 수학 자신감도 키워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