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2 : 신들의 왕, 제우스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2 신들의 왕, 제우스



서양 문화의 원천이라 할수 있는  '그리스 로마신화'

 '그리스 로마신화' 에는 문학 역사, 과학,미술 등 인문학적인 요소를 비롯해

고대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식들이 녹아있기에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예요.

 


예전에 아울북 '그리스 로마신화 1'을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던지라

2권이 나오길 기다리고 있었어요.

드디어 만나본 2권


데메테르, 아테나, 헤파이스토스

 3장의 신화 캐릭터 카드도 같이 들어 있어

 우리 아들이 정말 좋아하네요.


 

 

그리스 로마신화 1권은 제우스가 아버지 크로노스와 그 형제들을 물리치고

신들의 왕이 되기까지의 내용이었어요.

흥미진진한 빠른 전개의 스토리를  역동적이며  화려한 그림의 만화로

 아주 재미있게 보았지요.

이번 2권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정말 궁금하네요.

 

<등장인물>​

신들의 왕 제우스

지하 세계의 신 하데스

바다의 신 포세이돈

헤라, 메티스,레토

 

 

 

티탄과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 할머니 가이아의 도움을 받은 제우스는

타르타로스에 갇혀 있는 아버지의 형제인 티탄들을 풀어준다는 약속을 했었어요.

하지만 세상에 혼란을 야기시킨다는 이유로 약속을 어기고 맙니다.

 

화가 난 가이아는 메티스가 낳은 아들이 제우스를 왕좌에서 몰아낼거라는 저주를 내리지요.

 제우스는 자신의 아버지와 똑같은 저주를 받아 괴로워합니다.

제우스의 아이를 가진 메티스는 파리로 변신해 제우스에게 삼켜지며

비극적인 운명을 맞이 하지요.

 


이 때를 노리고 형들이 왕좌를 차지할려고 합니다.

메티스를 잃고 가이아를 원망하던 제우스는

 다시 한 번 더 가이아의 도움을 받아 진정한 왕이 되려 결심하지요.

제우스는  형들에게 가이아로부터 받아온 3개의 씨앗으로 제비뽑기를 해

누가 하늘, 바다, 지하를 다스릴지 결정하자고 해요.

이 제비뽑기로 제우스는 하늘을

포세이돈은 바다를, 하데스는 지하를 다스리며

헤스티아는 불의 여신, 데메테르는 땅의 여신이 되지요.

그리고 헤라는 아내로 맞이합니다.

 

 

제우스는 불만을 품은 포세이돈과 하데스의 반란을 잠재우며

 자신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내 신들의 왕으로 우뚝 서게 됩니다.

한편 , 헤라는 자신이 낳은 제우스의 아들인' 헤파이스토스'를 올림포스산 꼭대기에서

던져버렸어요. 아이가 너무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였지요.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한 헤파이스토스는 테티스에 의해 키워지며

불과 대장간의 신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제우스는 레토와의 사이에 아이가 생깁니다. 당연히 헤라가 화가 나겠지요

레토는 헤라의 눈을 피해 아이 낳을곳을 찾아 돌아다니는 신세가 되었어요.

다행히 포세이돈의 도움으로 쌍둥이 '아르테미스'와 '아폴론'을 낳지요.

 

 

극심한 두통을 호소하는 제우스.

프로메테우스에게 도끼로 자신의 머리를 내리치라고 하는데..

제우스의 머리에서 나온건 메티스와의 딸  '아테나' 였어요.

하나 둘 생기는 제우스의 자식들..

신들의 왕, 제우스는 어떻게 자식들을 어우를수 있을까요?

다음 3권에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니 정말 기다려 지네요.

 

제 아무리 초월적인 능력을 가진 신일지라도 서로 미워하며 싸우고 사랑하는 모습들은

우리 인간과 다를바없네요.  이런 면들이 우리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그리스로마신화가 인문학 고전으로 오랫동안 읽혀지는 까닭이라 생각해요.

 

 

 

책 뒷면에는 '똑똑해지는 신화여행'이 있어요.

제우스가 왜 메티스를 삼켰는지 그 이유와 아내인 테미스, 헤라, 레토에

대한 이야기들도 읽어볼수가 있지요.


만화를 읽은 후 이런 알찬 정보들로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을수 있으며

그리스로마신화를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을 주는것 같아요.

 

 


 

명화를 통해 신화속에 등장하는 여러 신들도 만나볼수 있네요

 생동감 넘치는 그림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아주 재미있게 읽어보았어요.

저도 우리 아이들도 그리스 로마 신화에 푹 빠져버렸네요.

다음 3권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