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특별한 보물 종이접기 - 간단 종이접기를 통한 창의 테라피 창의 테라피 시리즈 4
이마이 미사 글.그림, 김현영 옮김 / 상상의집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종이 한 장을 몇 번 접었다 펼치며 나만의 특별한 보물을 만들어봐요


종이 접기 좋아하는 아들과 함께 만나 본

상상의 집 '나만의 특별한 보물 종이접기'예요.


아들이 어릴적에는 제가 종이를 접어 아들에게 만들어 주곤 했어요

종이 한 장이 금방 다른 모양으로 변하는 것을 보며 우리 아들이

무척 신기하게 쳐다보던 모습이 기억 나네요. 

집에 몇 권의 종이접기 책이 있어

 아들 혼자 책을 보며 따라 접기를 하곤 하지요.

하지만 매번 끝까지 완성을 하지 못하며 제가 도와주어야 완성 할수 있어요.

책에 설명이 우리 아이에겐 좀 어려웠던 모양이예요.

이번에 만나게 된 '나만의 특별한 보물 종이접기'는 우리 아들에게

처음으로 완성품을 만들게 해준 책이지요

종이접는 과정이 생략되어 있지 않고 꼼꼼하게 다 나와있어

아들 스스로 책을 보며 종이접기를 할수 있었어요. 

 

 

어떤 보물들을 만들수 있을지 차례를 살펴보았어요

신나는 탈것, 동물 농장 친구들,내가 만든 이야기, 인형과 장난감, 내가 좋아하는 음식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을 5개로 나누어 놓았네요.

자동차, 로켓, 열대어, 코알라와 원숭이, 스마트폰, 초밥 세트, 과일 케이크 등

종이로 접을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더군요.

우리 아들도 이 차례를 보며 무엇을 접어 볼까 한참을 고민했어요.

하지만 시간은 충분하니 지금부터 하나하나 다 만들어보면 되겠지요?

 

 

버스, 자동차, 경찰차,소방차 등 다양한 탈것들을 접어볼수가 있어요.

책에 큰 그림으로 접는 순서가 나와있어 차례대로 접다보면 금방 완성 할수있을거예요.

접는 방법도 아이들 혼자서 할수 있을 정도로 정말 쉽더군요.

우리 아들도 자기 손으로 완성을 하자 뿌듯한지 

다른것들도 더 만들어 볼려고 하네요. 

 

 

종이 접기는 손을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소근육 발달에 아주 좋은 놀이로 알려져 있어요

순서대로 종이를 접으며 완성을 하는 과정에 아이들의 인지력과

상상력이 요구 되지요.

어릴적부터 종이접기를 많이 한다면 두뇌발달에도 아주 좋을거예요.

 

 

 

우리 아들이 선택한 산타클로스와 루돌프를 접어 봤어요

루돌프 접기는 얼굴와 몸통을  따로 접어 풀로 붙여 완성을 하며

산타클로스는 접어서 눈과 코를 직접 그려넣으면 되지요.


 

 

책을 보며 집중하여 종이 접기를 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종이접기를 하다보면 간혹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수 있어요.

전 그럴때마다 약간의 팁만 주고 혼자서 접어보라고 하지요.

얼마후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결국엔 완성을 한답니다.

어디서 잘못 접었는지 찾아내어 문제를 해결하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성을 해봄으로써

아이들의 집중력과 인내력도 기를수 있을거예요.

 

 

종이 접기를 한 후 스케치북에 풀로 붙여보았어요.

이렇게 붙여 놓으니 멋있는 작품집이 되었네요.

 

 

'나만의 특별한 보물 종이접기'로 재미있고 쉽게 종이접기를 하며

 완성의 기쁨을 누릴수 있을거예요.

종이접기를 처음으로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첫번째 종이접기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