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손 안의 우주 - 칼 세이건, 뉴턴, 아인슈타인과 떠나는 꿈 같은 천문학 여행
소니아 페르난데스 비달 외 지음, 필라린 바예스 그림, 권상미 옮김, 이강환 감수 / 찰리북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네 손 안의 우주


얼마전 아들이 망원경으로 달을 관측하는 별별축제에 다녀온 후

지구와 달, 우주, 천문학에 관심이 부쩍 늘어났어요.

 달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화성에 가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저한테 여러가지를 물어보네요.

호기심 많은  우리 아들과 함께 초등학생들을 위한 천문학 책으로

'네 손 안의 우주'를 읽어보았어요.


주인공 에바의 할아버지가 편지 한 장을 놓고 사라졌어요.

에바는 할아버지의 발명품인 '우주란'을 타고 할아버지의 흔적을 쫓아

  할아버지를 찾으러 여행을 떠납니다.

에바는 로봇 카시니의 도움을 받아 여러 천문학자들을 만나며

그들로부터 다양한 우주 이야기를 듣게 되지요.

 

  

생명을 품고 있는 유일한 곳, 지구의 소중함을 배우고

지구가 둥글다는 사실에 기초하여 지구의 둘레도 계산해 보며

지구와 달의 거리가 매년 3.8센티미터가량 멀어지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지요.

태양과 지구의 탄생, 별들의 생성과 소멸, 블랙홀에 이르기까지

 정말 신기하고 흥미로운

내용들이 이 책 한 권에 다 실려있네요.

 

 

시공간을 넘나드는 '우주란'을 타고 과거로 여행하며 여러 과학자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우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수 있어

 아이들이 더욱 흥미진진하게 책을 읽을것 같아요.

 

 

어려울수 있는 천문학 지식을 쉽고 자세히 설명해 주며

 이해를 도와줄수 있는 그림들도 많이 실려있어요.

글밥이 꽤 있음에도 불구하고 술술 잘 읽히네요.

 

 

 

칼 세이건은 우주의 탄생부터 오늘까지 모든 시간을

달력 1년으로 압축해 놓은 '우주달력'을 만들었어요.

이 우주달력에 의하면 8월31일에 태양이 생기고 9월초에 지구가 생겨났다고 해요.

12월 31일 14시 24분에 최초의 영장류가 출현하고 갈릴레오의 망원경으로 달을 보고 직접

달에 간 것은 모두 마지막 1초전에 일어난 일이라고 하네요.


이번 기회에 저도 새롭게 배운 사실들이 많았답니다.

천문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전반적인 우주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고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는 천문학 도서로 제격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