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를 작게 한 번 크게 한 번 알이알이 창작그림책 23
하종오 지음, 이주미 그림 / 현북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뽀뽀를 작게 한 번 크게 한 번


하종오 동시

이주미 그림



동시는 어린이들이 이해 할 수 있는 쉬운 언어와

어린이들이 느낄수 있는 단순한 감정들이 담겨있지요.

아기자기하며 정감있는 그림들이 실린

 '뽀뽀를 작게 한 번 크게 한 번' 동시집을

아들과 함께 만나 보았어요.

 

 

 

이 책에는 밥, 옷, 집, 몸, 사람, 자연을 주제로 한 동시 15편이 실려있어요.

이 제목만으로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식탁


엄마 밥 한 그릇

아빠  밥 한 그릇

내  밥 한 그릇


엄마도 앉고

아빠도 앉고

나도 앉은

식탁에 반찬은 여럿


엄마 수저 한 벌

아빠 수저 한 벌

내 수저 한 벌



엄마, 아빠와 함께 맛있는 밥을 먹는 장면을 생각하며 동시를 읽어보면 좋겠어요.

소리내어 시를 낭송해보고 반복되는 말이나

시에 쓰인 재미있는 말과 표현들을 찾아 볼수 있어요.

각 연마다  ~ 한 그릇,  ~앉고 , ~ 수저 한 벌 이 반복되네요.

반복되는 구절을 아들과 함께 낭송해 보며 시의 운율도 느껴보았어요.


 

 

 

우리 아들은 학교 수업시간에 동시 낭송을  해 본적이 있다고 하네요 

몇 번 해 보아서그런지 어디서 끊고  어떻게 낭송해야하는지 잘 알고 있어요.

여러가지 동시들을 감정을 실어 낭송하다보면 작가의 의도도 파악할수 있겠지요.


 

 

'옷 입히기'


이 동시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생활습관을 길러주는 동시예요.

바람, 햇빛, 물에게 옷을 입힐 수 없지요.

자기 스스로 옷을 챙겨 입을 수 있다는 내용이예요.


이 동시에서도 반복되는 부분이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고  찾아보면 더욱 재미있게 동시를 감상할수 있겠네요

~수 있니?

~ 면 되지

 

 

 

이 책의 제목과 같은 동시 '뽀뽀를 작게 한 번 크게 한 번'

 동시를 읽고나서  실제로 아빠와 뽀뽀를 작게 , 크게 한 번 해 보면

아이들이 몸으로 동시를 이해하고 느껴 볼수가 있을거예요.


 

 

 

여러가지 의미들이 함축된 동시들을 아이들과 같이 읽어보며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공감해 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