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대전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1. 신들의 대전쟁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인문학을 통해

나를 되돌아보고 반성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법을 배울수가 있지요.

이번에 제가 만나 본 책은 서양 문화의 원천이라 할수 있는

 '그리스 로마신화' 예요.

 '그리스 로마신화' 에는 문학 역사, 과학,미술 등 인문학적인 요소가 다 들어있고

고대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식들이 녹아있기에 꼭 읽어봐야하는 책이지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어려우면 안 읽히겠지요

초등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만화로 된 '그리스 로마신화' 를 우리 아들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 등장인물 >


신들의 왕 제우스

제우스의 아버지 , 권력의 화신인 크로노스

제우스의 어머니인 레아

모든 신의 어머니이자 땅의 여신인 가이아 등...


등장인물들만봐도 아주 흥미진진할것 같네요.

 

 

 

 

크레타 섬에서 아버지 크로노스의 눈을 피해 요정들의 보살핌으로 자란 제우스가

지혜의 여신 메티스를 만납니다.

제우스는 메티스로부터 자신의 출생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더이상 숨지 않으며 운명에 맞서 싸우려 하지요.

제우스는 굳은 결심을 하고  크레타 섬을 떠나 크로노스가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먼 옛날, 크로노스는 어머니인 가이아의 힘을 빌어  아버지 우라노스를  몰아내고 세계를 다스리게 되었어요.

하지만 크로노스가 타르타로스에 갇힌 동생들을 꺼내주지 않자 가이아는 엄청난 저주 섞인 예언을 합니다.

'네 자식이 너를 쫓아내고 네 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이 저주로 항상 불안해 하는 크로노스는 자신의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꿀꺽 삼켜버렸어요.

가이아의 예언으로 서서히 미치광이가 되어갔지요..

제우스도 삼켜질 뻔했지만 가까스로 목숨을 구해 크레타 섬에서 자라게 된거예요.


 

 

우리 아들도 아주 재미있게 책을 보고 있어요.

등장인물이나 지명등이 낯설고 어려울수 있는데 화려한 그림들과 쉽게 풀어쓴 말풍선 대화들로

더욱 집중하며 책을 읽어 보네요.

 

 

 제우스는 마법의 풀을 이용해 크로노스가  삼킨 5명의 자식들을 토해내게 만들어요.

그들이 바로

데메테르, 헤스티아,헤라, 하데스, 포세이돈 입니다. 


5명의 신들이 아주 멋지게 등장하네요. 

매 페이지마다 눈을 떨 수가 없을정도로 역동적이며 화려한 그림들이 나와요.

이런 그림들로 더욱 실감나게 책을 읽을수 있겠지요

 

 

제우스에게 쫓긴 크로노스는 티탄 형제들과 힘을 합쳐 제우스에 맞서게 되지요.

이로써  제우스와 형제들과 티탄 간의 10년동안 싸움이 시작되었어요.

이 싸움으로 땅은 점점 황폐해지고, 제우스와 형제들도 지쳐갔지요.

 제우스는 가이아의 도움으로  아버지의 형제들인 키클롭스와 헤카톤케이르 형제를 만나 티탄들도 두려워 할 무기를 받게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힘인 벼락을 다스릴 수 있게 된 제우스 !

바닷물을 다스릴 수 있는 삼지창을 갖게 된 포세이돈 !

자기 모습을 감출 수 있는 마법 투구를 쓰게 된 하데스 !

이보다 더 강력한 무기가 어디에 있을까요?

신들이었기에 가능했겠지요.

 

무시무시한 제우스의 벼락으로 10년간의 싸움을 끝내고 제우스는 새로운 신들의 왕이 되어요.

차마 아버지인 크로노스와 싸울수 없었던 제우스가 진심어린 충고와 눈물을 보이자 크로노스는 가이아의 저주에서 벗어날수가 있었어요.

막강한 신들이라도 부모 자식간의 감정은 인간과 다를바 없네요

 

 

 

 

왕이 된 제우스는 키클롭스 삼 형제를 시켜 올림포스산 꼭대기에 신전을 세우도록 했어요.

 고난과 역경,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고 진정한 신들의 왕이 된 제우스가

앞으로 어떻게 세상을 다스려 나갈지 궁금하네요.

 

 

 

 


책 뒷쪽에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수 있는 글들이 실려있어요.

신들의 계보, 신들의 조각상, 명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이것들을 찬찬히 읽어보면 좀 더 알차고 깊이있는 배경지식을 쌓을수 있을거예요.

 

우리 아이들 카드 모으는것 참 좋아하지요.

제우스, 헤라, 포세이돈 캐릭터 카드예요

신화 캐릭터 카드 3장도 같이 들어 있어 이 카드 모으는 재미도 있겠네요.


아이들과 함께 아울북의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신화' 를

쉽고 재미있게 읽어보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보면 좋을것 같아요.

다음 2권도 정말 궁금하며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